연예
신체부위별 워너비 스타…복근 박서준, 어깨 공유, 허벅지 이종석
입력 2018-09-10 09:30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진향희 기자]
신체 부위별 최고 스타는 누굴까.
10일 365mc비만클리닉 부위별 전담의들은 신체 부위별로 남성들의 워너비 몸매로 손꼽히는 남성 연예인을 선정해 발표했다.
최고의 복근을 가진 남성 연예인으로는 대세 배우 박서준이 꼽혔다.
서재원 병원장은 복부 근육은 복부 가운데 위치한 복직근, 그 옆에 비스듬하게 자리한 외복사근, 그사이에 분포한 내복사근으로 구성되며 실제 겉으로 보이는 복근의 모양은 복직근의 크기와 경계 부위에 퍼져 있는 지방의 두께에 따라 결정된다”며 복부 근육이 좌우 대칭적이고 복직근의 가로 골이 잘 나뉘면 이상적인 복근이라고 할 수 있는데 박서준의 복근은 이를 잘 충족하고 있다”고 그 이유를 설명했다.
남성의 자존심이라고 불리는 어깨와 팔뚝 부문에선 배우 공유가 최고로 선정됐다. 권민성 센터장은 승모근이 과하지 않고 삼각근의 전면, 측면, 후면이 골고루 발달해야 균형이 잘 맞는 멋진 어깨 모양이라고 할 수 있다”며 공유의 경우 어깨와 전체적인 신체 근육의 균형이 좋고, 체지방량이 적어 근육의 선명도가 좋다”고 평가했다.
허벅지가 최고인 남자 스타는 뜻밖에 이종석이 꼽혔다.
임준용 부병원장은 호날두, 김종국 등의 허벅지와 같이 체지방량보다 근육이 압도적으로 많으며 근육이 선명히 갈라지는 허벅지도 좋은 허벅지이지만 이종석의 허벅지는 근육량이 평균을 넘지 않으면서 지방도 적당량 있어 어떤 하의도 깔끔하게 소화 가능한 허벅지”라고 극찬했다. 그러면서 실제로 허벅지에 지방흡입을 받는 남성들은 근육질 하체보다 이종석과 같이 슬림한 모델형 하체를 선호하는 편”이라고 전했다.
happy@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