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트러스트 그룹은 공식 브랜드 캐릭터 '쩜피 프렌즈'를 활용한 이모티콘을 전세계 2억명이 사용하는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에서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J트러스트 그룹은 국내에 JT캐피탈, JT친애저축은행, JT저축은행을 계열사로 두고 있는 곳이다.
쩜피 프렌즈 이모티콘은 국내를 포함해 일본,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몽골, 캄보디아 등 총 6개국에서 판매되며 판매 수익금은 전액 국내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재원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올해 7월 출시된 쩜피 프렌즈는 지난해 열린 '제2회 JT왕왕콘테스트' 온라인 투표에서 높은 득표율을 기록한 4가지 인기 견종을 모티브로 제작된 캐릭터다.
앞서 J트러스트 그룹은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국내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에 이모티콘 16종을 공개하고 무료 다운로드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두 달 동안 누적 다운로드 수 2만건을 기록했다.
또한 국내 라인 이모티콘 상점에 출시된 쩜피 프렌즈 이모티콘은 출시 하루 만에 '인기 크리에이터스 스티커' 분야에서 1위를 달성했다. 이는 지난해 출시된 쩜피 이모티콘이 1위를 기록한 데 이은 두 번째 성과다.
J트러스트 그룹 관계자는 "글로벌 종합금융사로서 국내외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고자 공식 캐릭터인 쩜피 프렌즈를 아시아 주요 지역에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전종헌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