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람코자산신탁(시행)은 이달 중 강원도 강릉시 송정동 일대에 생활숙박시설 '하이오션 경포'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강릉시 안현동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7층, 1개동 161실(전용 ▲25㎡ 149실 ▲33㎡ 6실 ▲32㎡ 5실 ▲72㎡ 1실) 규모로 조성된다. 시공은 홍성건설이 맡았다.
사업지 바로 앞에 세계적 휴양지인 경포호와 경포 해수욕장이 있고, 대관령양떼목장을 비롯해 오죽헌, 커피박물관, 정동진, 초당마을, 샌드파인GC 등 관광명소도 가깝다. KTX강릉역을 이용해 서울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서울~양양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동해고속도로의 진출입도 편리하다.
각 실 내부는 모던 엘레강스 스타일을 지향하는 호텔급 인테리어와 세탁기, 시스템에어컨, 냉장고, 식탁, 쿡탑, 후드, 수납장 등 풀퍼니시드시스템(Full-furnished system)을 제공할 예정이다.
생활숙박시설은 건축법이 적용돼 청약통장이 필요 없으며 지역 및 주소지에 관계없이 누구나 분양 받을 수 있다. 또한 주거용 오피스텔과 달리 종합부동산 면제 및 양도소득세 중과세 대상에서 제외되며, 다주택자 규제, DTI(총부채상환비율)·LTV(주택담보인정비율) 규제도 받지 않는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