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건자재 종합기업 아이에스동서(IS동서)는 부산 남구 용호동 복합쇼핑몰 'W(더블유) 스퀘어' 1~2층에서 대규모 플리마켓(벼룩시장)인 '띵굴시장 [부-산토리니]'를 오는 31일부터 내달 1일까지 이틀간 연다고 30일 밝혔다.
띵굴시장은 살림 관련 파워블로거인 이혜선씨(닉네임 '띵굴마님') 주최로 지난 2015년 9월 처음 시작된 리빙·키즈패션·푸드를 아우르는 대한민국 대표 '킨포크(kinfolk)' 라이프 스타일 마켓이다. 킨포크는 친척 등 가까운 사람이라는 뜻으로 가까운 사람들과 함께 어울리며 느리고 여유로운 자연 속의 소박한 삶을 지향하는 현상을 말한다.
이번 행사는 띵굴시장의 18번째 마켓으로 200여개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IS동서 관계자는 "행사기간 동안 약 3~4만 명의 방문객이 다녀갈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또 행사 후 W스퀘어 중앙광장에서 크고 작은 공연(우천시 취소)도 마련될 예정으로 방문객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W스퀘어는 부산 광안대교 용호만 해안과 인접해 국내에서 유일하게 해안 조망이 가능한 지리적 특성에 12m 광폭테라스를 접목시킨 이색적인 구조의 복합쇼핑몰이다. 아이에스동서는 2018년 기준 시공능력평가 21위 기업으로 부산 남구 용호만에 지하 6층~지상 69층, 4개동에 연면적 49만480㎡(14만8370평)에 이르는 초고층 주상복합 아파트 더블유(W)를 시행·시공했다.
띵굴시장 관계자는 "쇼핑몰 구조상 독특하고 지중해 감성을 느낄 수 있는 W스퀘어가 이번 18번째 띵굴시장 컨셉과 어울려 부산시민들과 함께 새로운 볼거리와 라이프스타일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재원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