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이진아, 피아노 연주곡 발표…전시 OST `Always with us’
입력 2018-08-28 17:46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가수 이진아가 푸르른 하늘의 청량함을 최초의 연주곡에 담아 선보인다.
뮤직 크리에이티브 그룹 스페이스오디티는 날씨에 대한 감수성을 확장하는 전시회 ‘Weather: 오늘, 당신의 날씨는 어떤가요?(이하 ‘Weather)의 네 번째 OST인 이진아의 ‘Always with us를 오는 9월 1일 발매한다.
‘Always with us는 뮤지션들이 전시회를 감상하고 각자 인상 깊었던 날씨 테마를 선택해 이를 노래로 선보이는, 스페이스오디티와 디뮤지엄이 함께하는 최초의 전시 OST 제작 프로젝트의 마지막 노래다.
이진아는 오르내림X히피는 집시였다의 ‘여름비, 오존의 ‘Moondance, 세이수미의 ‘We Just에 이어 마지막 트랙의 주인공으로 발탁돼 이번 프로젝트의 대미를 장식한다. 위 뮤지션들이 각각 ‘비 ‘어둠 ‘햇살이라는 테마로 노래했다면 이진아는 청량함을 선사하는 푸르른 하늘, ‘파랑을 선택했다.

OST 제목은 ‘Always with us다. 사진작가 레베카 노리스웹의 ‘The Sky Below에서 영감을 받아 작업했다. 어디를 가든 우리 위엔 파란하늘이 함께하고 있다는 걸 깨달았다”는 그는 중학생 때부터 쳐왔던 재즈 피아노 실력을 트리오 구성의 풍성한 사운드로 담아냈다.
이진아는 2015년 SBS ‘K팝스타 시즌4를 통해 대중 앞에 등장한 후 심사위원 유희열의 소속사 안테나 뮤직에서 활동하고 있는 싱어송라이터다. 2016년 싱글 ‘배불러, 2017년 EP ‘RANDOM, 그레이와 콜라보레이션을 보여준 정규앨범 ‘진아식당 Full course까지 발매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