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치킨 프랜차이즈 성수기 ‘가을 창업시장’ 지금부터 창업 준비해야 한다!
입력 2018-08-23 11:33 
[MBN스타=김승진 기자] 봄가을은 창업이 활발하게 이뤄지는 시기다. 야외활동이 증가하면서 외식 등 소비활동이 늘어나고, 적당한 기온과 날씨 덕분에 창업준비를 하기도 좋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하반기 창업 시 주목해야 할 브랜드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우선, 상반기에 좋은 성과를 낸 브랜드를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프랜차이즈 치킨전문점 ‘멕시카나치킨 은 상반기 좋은 성과를 올리며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 주목 받고 있다. 1세대 치킨전문점으로서 높은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 신 메뉴를 출시, 높은 매출을 기록한 덕분에 예비창업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 모습이다.

'멕시카나치킨' 가맹점들은 월 3000수 이상 판매 등 실제 수치를 통해 높은 매출을 증명해보이고 있다. 최근 온라인이나 배달앱 매출이 증가하고 있어 소규모 창업, 소자본 창업 시에도 투자 대비 고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브랜드다.

오랜 브랜드 운영 노하우에 따른 본사 지원 시스템도 예비창업자들이 '멕시카나치킨'에 주목하는 이유다. 본사 차원에서 매출이 부진한 점포에 대해 가맹점 매출활성화 프로그램을 통한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 가맹점주들이 성공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고 있는 것.


각 매장마다 전담 슈퍼바이저를 배치, 애로사항이 있으면 즉시 해결할 수 있도록 시스템은 본사와 소통이 원활하게 하는 등 가맹점주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이밖에 본사 차원에서 적극적인 홍보와 프로모션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하반기 창업 시 인지도 향상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멕시카나치킨'의 관계자는 "가을철은 예비창업자들이 몰리는 창업 성수기로서, 어떤 브랜드를 선택해야 성공률을 높일 수 있을지 예비창업자들의 고민이 많다"며, "프랜차이즈 업체들 역시 예비창업자들을 잡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멕시카나치킨'은 높은 인지도와 상반기 높은 매출을 내세워 예비창업자로부터 많은 문의를 받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어서 최근 프랜차이즈 시장이 활성화되면 다양한 브랜드가 홍수처럼 쏟아져 나오고 있다. 하지만 신생 브랜드보다는 오랜 시간 운영이 돼 시장에서 확실한 검증을 받은 브랜드로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멕시카나치킨 창업 관련 정보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보다 자세히 확인 가능하다.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