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8월21일 김주하 앵커가 전하는 뉴스8 주요 뉴스
입력 2018-08-21 19:31  | 수정 2018-08-21 19:45
▶ 검찰, 공정위 고발 없어도 수사 가능
'경제 검찰' 공정거래위원회의 상징적인 권한이었던 전속고발권이 폐지됩니다. 앞으로는 공정위의 고발조치가 없더라도 사안이 중대할 경우 검찰이 바로 수사할 수 있습니다.

▶ 인천 남동공단 큰불…"9명 사망·4명 중상"
인천 남동공단의 전자부품 공장에서 큰불이 나 현재까지 9명이 숨지고 4명이 크게 다쳤습니다. 현장 수색 과정에서 부상자나 사망자가 추가로 발견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 오붓한 '객실 상봉'…내일 다시 긴 이별
방북 이틀째, 남북 이산가족들은 숙소 객실에서 점심을 함께하며 가족의 정을 나눴습니다. 하지만 내일이면 이산가족들은 또다시 기나긴 이별을 해야 합니다.

▶ 트럼프 "김정은, 또 만날 가능성 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김정은 위원장과 2차 정상회담을 할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밝혔습니다. 지지부진하던 북미 간 후속 협상이 급물살을 타는 분위기입니다.

▶ 태풍 '솔릭' 모레 충청 상륙…수도권 비상
북상하고 있는 19호 태풍 '솔릭'이 모레 새벽 제주도에 접근합니다. 모레 오후엔 충청 해안에 상륙할 예정인데 수도권을 강타할 것으로 보여 큰 피해가 우려됩니다.

▶ 70대 귀농인 엽총 난사…2명 사망·1명 중상
경북 봉화군 소천면사무소에서 70대 귀농인이 엽총을 난사해 공무원 2명이 숨지고 한 명이 크게 다쳤습니다. 평소 이웃주민과 물 사용 문제로 마찰을 빚었던 이 남성은 면사무소에 민원을 제기하기도 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