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그랑시티자이 파크 에비뉴' 9월 분양
입력 2018-08-14 16:57 

7,653세대를 독점하는 그랑시티자이 에비뉴의 마지막 상업시설인 '파크 에비뉴'가 오는 9월 선보일 예정이다. 앞서 분양한 라이프 에비뉴와 포트 에비뉴의 흥행 성공에 힘입어 선보이는 이 상업시설은 분양 전부터 고객들의 관심이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그랑시티자이 파크 에비뉴는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사동(고잔신도시 90블록)에 위치해 있다. 지상 1~2층으로, 총 76개 점포이며, 전용면적은 대다수가 약 30~70㎡대로 공급된다. 시행은 안산사동90블록피에프브이(주)이며, 시공은 GS건설이 맡았다.

그랑시티자이 단지 내 상가인 그랑시티자이 에비뉴는 라이프 에비뉴와 포트 에비뉴, 파크 에비뉴로 구성된다. 앞서 선보인 두 상가(라이프, 포트)는 대단지 내 상가의 희소가치와 함께 약 400m 길이의 수변 스트리트 상가로 친환경 상권의 장점까지 더해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무리 지었다.

그랑시티자이 파크 에비뉴는 입주민의 일상이 머무는 라이프 스타일의 중심에 위치해 있다. 7,653세대의 그랑시티자이는 초대형 단지의 장점으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교육시설, 대형 공원 등이 잘 갖춰져 단지 내에서 교육, 운동, 여가 등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길 수 있다.


해당 상가는 입주민의 이용 빈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단지 내 주요 기반시설을 연결하는 중심 보행로인 링크로드(Link-road)와 연결돼 있다. 즉, 입주민의 일상이 한곳으로 머무는 라이프 스타일의 중심에 놓여 있는 것이다.

실제로 링크로드는 자이안센터와 단지 내 대형공원인 스마트 파크(계획) 및 유치원(계획), 초교(2020년 3월 개교 예정), 중·고교(계획)가 밀집된 에듀존, 스카이 커뮤니티 등을 하나로 연결하는 중심 보행로이다.

특히, 링크로드의 일부에 포함된 오로라웨이를 통해 그랑시티자이 파크 에비뉴로의 집객력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오로라웨이는 그랑시티자이 1차와 2차를 가로질러 하나로 연결하는 유일한 보행로이다. 이를 통해 링크로드 및 오로라웨이를 통한 대단지 내 고정수요의 쌍끌이 효과가 기대된다.

그랑시티자이 파크 에비뉴는 교육밀착형 상업시설로 차별성도 높다. 해당 상가는 유치원, 초·중·고교 등이 밀집된 단지 내 에듀존 바로 앞 자리에 위치해 있다. 때문에 교육시설과 연계된 다양한 임대 및 임차 수요 확보가 수월할 전망이다.

특히 그랑시티자이 단지 내 에듀존의 경우, 인근 유해시설이 밀집된 기존 안산 지역 내 상가와 달리 유해시설이 없는 교육 청정지역에서 선보이는 상가라는 점에서 교육 밀착형 상권으로의 형성에 집중력을 높이고 있다. 더욱이 강남 대치동 일대의 명문 학원가에서는 교육밀착형 상가의 자산가치 상승 효과가 높다는 점도 해당 상가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한 점도 그랑시티자이 파크 에비뉴의 장점이다. 이 상가는 7,653세대의 그랑시티자이 입주민 약 2만여 명을 포함해 인근 송산그린시티, 한양대 ERICA 캠퍼스, 안산 사이언스밸리, 경기테크노파크 등을 더하면 배후수요만 총 5만여 명에 달한다.

더욱이 상가 인근에는 신안산선 한양대ERICA캠퍼스역(우선협상자 선정완료)이 신설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는 신안산선 복선전철 건설사업을 오는 2019년 중에 착공해 2024년에 완공할 계획으로 추진하고 있다. 신안산선은 안산에서 여의도까지 30분대에 연결하는 노선이다.

그랑시티자이 파크 에비뉴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사동(고잔신도시 90블록) 내 복합용지(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사동 1639-9번지)에 위치해 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