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매경성공귀촌준비모임, 예비귀촌인을 위한 특별 강좌 개최
입력 2018-08-06 17:12  | 수정 2018-08-06 17:28

매경미디어그룹 매경비즈가 주관하는 '매경성공귀촌준비모임'이 오는 19일 예비귀촌인을 대상으로 한 특별 세미나인 '귀촌의 맥을 잡아라'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2개의 세션으로 진행예정인 세미나에서는 산지·농지 부동산 전문가인 성진용 명지대학교 객원교수가 '귀촌 부동산의 핵심'이라는 주제로 귀촌 시 토지매입방법, 산지와 농지 활용법 등의 내용을 사례를 통해 전달한다.
이어 유상오 한국귀농귀촌진흥원장이 '귀촌 소득! 잘 먹고 잘 사는 법'이라는 주제로 귀촌 지역의 선택부터 귀촌 후 소득, 지역 적응 노하우, 정부 출현 기관 활용 방법까지 귀촌 소득과 관련된 핵심을 전달하는 강연을 진행한다.
세미나 참가비는 5만원이며, 매경성공귀촌준비모임 회원은 40% 할인된 3만원에 참가할 수 있다.

또한 이달 22일부터는 정규과정인 '토지 매입부터 개발까지! 토지의 모든 것 A to Z'도 개설된다. 이 과정에는 네이버 1위 귀농귀촌 카페의 운영자인 '지성아빠(닉네임)'가 교육의 진행을 맡는다.
총 15시간 동안 진행되는 교육에서는 토지매입을 위한 답사 준비, 부동산 매매 계약서 작성법, 소유권 이전, 토지개발방법, 양도소득세 절세법 등 귀촌의 근간이 되는 토지 매입과 관련된 사항들을 전달한다. 수강료는 20만원이며 매경성공귀촌준비모임 회원은 10% 할인이 제공된다.
세미나와 정규 강좌에 관한 상세한 내용과 신청은 네이버 밴드 매경성공귀촌준비모임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회원 가입은 무료다.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