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프로선수들 근육 운동법의 비밀, 독일 EMS 트레이닝 기기 ‘MPX’ 화제
입력 2018-08-03 09:58 
[MBN스타=김승진 기자]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EMS(Electric Muscle Stimulation-전기근육자극기) 운동기구가 각광을 받고 있다.

EMS는 1960년대부터 미국 NASA와 러시아 우주항공연구소에서 우주 비행사의 근력 손실을 막기 위해 고안된 장비다.

근육으로 직접 전기자극을 보내 운동을 하지 않고도 운동을 한 것과 같은 근육단련 효과를 낼 수 있다.

최근 들어서는 프로운동선수들이 경기에서 최고의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한 근육운동 방법으로 알려지면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EMS트레이닝은 근육에 직접 저주파 자극을 주입해 운동 효율성을 극대화 시키는 운동기법이다.세계적인 프로 운동선수의 운동기법, ‘연예인 트레이닝으로도 알려져 있는 EMS운동은 다이어트를 위한 첨단 기능성 운동 기법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40년이 넘는 메디컬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독일의 EMS 기기가 3년여의 준비기간을 거쳐 최근 한국 EMS 시장에 선보였다. MPX가 그 주인공으로 이 기기는 기존 EMS 장비와는 확연히 다른 차이점을 가지고 있다.

우선 MPX는 저주파 및 중주파의 장점을 결합해 근육 신경을 직접 자극, 자발적인 수축을 통해 EMG(근전도)활동을 증가시킨다. 또한 근육의 겉면이나 한정된 부위만을 자극하는 저주파와는 달리 근육전체를 고르고 깊게 자극시킴으로써 운동의 횟수가 늘어나도 근육의 피로도가 훨씬 적고 효율적으로 근육 운동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MPX는 70가지가 넘는 프로그램으로 체지방분해, 마사지, 근육 증가 등 운동 초보자부터 전문 스포츠선수까지 각자의 운동목적에 맞는 최적화된 운동 플랜을 제공해 누구나 쉽고 디테일한 운동을 할 수 있다.

특히 MPX 전용 수트는 12채널 24개의 전극패드로 각 근육 부위별로 강도 조절이 가능해 신체밸런스 및 특정부위 집중 운동에 최적화 돼 있다.

현재 MPX는 현재 서울, 인천, 대전, 대구, 부산 등 국내 각 지역EMS 전문점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각종 전문 스포츠단체에서도 활용되고 있다”며 향후 일본,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EMS 운동은 실제로 무게를 이용하지않고도 중량운동의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원하는 부위별 집중관리가 가능하다”며균형잡힌 몸매와 코어 근육을 키워 줄 수 있으며, 관절에 무리없이 사고나 부상기간에도 재활치료가 가능한 운동”이라고 밝혔다.

이어 EMS 트레이닝은 움직이지않아도 누워만 있어도 장비가 보내는 신호만으로도 가능한 운동이기 때문에 약한 체력, 지루함 때문에 운동을 중도 포기하는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인 운동으로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