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LS오토모티브테크놀로지스, 2018년 하반기 임원인사 단행
입력 2018-07-31 11:22 
최종영 대표이사 부사장(COO) LS오토모티브테크놀로지스

LS오토모티브테크놀로지스(대표 이철우)는 2018년도 신규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31일 밝혔다.
대표이사 부사장(COO)에는 최종영 영업구매본부 전무가 진급했다. 최 신임 대표이사 부사장은 유라코퍼레이션을 거쳐 2008년 입사했으며, 국내영업부문을 거쳐 영업구매본부 전무로써 탁월한 리더십을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며 회사 성장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이동은 국내사업 전반에 대한 안정적인 운영과 대외협력 강화차원에서 이루어 진 것"이라며 "대외 친화력 및 조정능력이 뛰어나 최고 고객 접점의 적임자로 인정 받았다"고 설명했다.
공준호 해외사업본부 전무는 전장기술지원부문 전무로 이동했으며 올해 말 완공되는 멕시코 법인 상무에는 김남극 전장사업부 상무가 임명됐다. 멕시코 법인은 회사의 주요 전략지역으로 임원급 법인장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적극적으로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김경춘 전략기획부문 이사는 경영관리본부장을 대행하고 조규량 상무는 전장사업부장 겸 전장설계센터장을 겸직한다.
한편 해외영업본부 부사장, 영업구매본부장 등 총 2명의 임원은 외부에서 영입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글로벌 사업역량 강화를 목표로 외부인재 영입 및 해외영업기능을 통합하는 한편 핵심분야에 대한 인원 재배치로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병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