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내일부터 장마영향권..한 낮 기온 낮아져
입력 2008-06-16 19:25  | 수정 2008-06-16 19:25
내일 전국에 비 예보 있습니다. 이 비를 시작으로 장마영향권에 들겠는데요.
내일부터 수요일까지 많은 비가 온 뒤, 잠시소강상태를 보이는 비는 일요일에 또다시 전국을 적시겠습니다.
그리고 내일 비가 오면서, 그동안의 한낮 더위가 주춤하겠습니다. 한 낮에도 선선할 전망이니까요. 얇은 겉옷 챙겨다니시기 바랍니다.

(예상강수량) 예상강수량은 내일까지 호남지방으로는 10에서 최고 30밀리미터, 충청과 경남지방으로는 5에서 최고 20밀리미터가 되겠습니다. 그리고 서울경기와 강원도, 경북지방으로는 5에서 10밀리미터 예상됩니다.


구름모습 보시죠. 중국내륙지방과 동중국해상, 그리고 일본남해상에서 장마전선이 형성되고 있습니다. 이 장마전선이 서서히 북상하면서, 내일부터 우리나라에 영향을 주겠습니다.

(기상도) 내일 전국에 비가 오겠습니다. 이 비가 천둥 번개를 동반하는 곳도 있겠습니다. 시설물관리와 창문단속에 주의를 하셔야겠고,

(내일최저) 내일 아침기온은 서울 19도, 강릉 15도로 시작하겠습니다.

(내일최고) 한 낮 기온은 비가 오면서, 많이 낮아지겠습니다. 서울 26도, 청주 25도가 되겠는데요. 동해안지방은 북동기류에 의한 저온현상까지 더해져서, 강릉 23도, 부산 20도가 예상됩니다.

(생활지수) 다음은 내일의 생활지수 함께 보시죠.
내일부터 장마의 시작입니다. 집안이나 사무실의 온도와 습기관리를 잘하셔야겠는데요. 내일 비가 오면서 기온이 많이 낮아집니다. 아침저녁으로 보일러를 가끔 틀어두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주간날씨) 장마전선이 활성화되면서, 수요일에도 많은 양의 비가 오겠습니다. 비로인한 피해없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날씨였습니다.

(이호원 기상캐스터)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