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은 종이 없는(Paperless) 영업점 환경 구축의 일환으로 '하나 스마트 창구'를 전 영업점에서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하나 스마트 창구는 손님과 영업점의 다양한 현장 의견을 수렴해 사용자 입장에서 개발, 구축한 전자 문서 시스템이다.
여기에는 영업점 창구에 비치한 태블릿 PC를 통해 예금, 펀드, 신탁, 외환, 대출 등 금융 서비스 이용 시 작성하는 319종의 문서를 전자 서식으로 구현, 각 상품별로 매칭해 약 1700개의 상품 가입을 가능케 했다.
따라서 종이 문서의 제작과 보관비용을 크게 줄여 그린뱅크 환경을 조성했으며 업무 프로세스 단축과 보안성 강화로 금융 소비자 보호를 한층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함영주 하나은행장은 "하나 스마트 창구 도입으로 업무 효율성 및 손님의 편의성을 향상하고 소비자 보호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손님의 기쁨을 위한 시스템 개선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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