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올해 상반기 케이블TV VOD 순위, `신과 함께` 종합 1위"
입력 2018-07-17 09:40 
[사진제공=케이블TV VOD]

올해 상반기 케이블 TV 가입자들이 가장 많이 본 콘텐츠가 '신과 함께-죄와 벌'이라는 통계결과가 나왔다.
케이블TV VOD가 CJ헬로, 딜라이브, 티브로드, 현대HCN 등 케이블TV 14개사의 디지털 가입자 750만명을 대상으로 서비스한 '올해 상반기 케이블TV 다시보기 서비스(VOD)장르별 순위'를 17일 발표했다.
영화 '신과 함께-죄와 벌'은 종합 및 영화 부분에서 최다 VOD 1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12월에 개봉한 '신과 함께-죄와 벌'은 개봉 당시 1440만 관객을 동원해 역대 한국영화 흥행 2위에 오른 인기작이다.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신과 함께-죄와 벌'은 화려한 컴퓨터그래픽 기술로 인기를 끌었다.
케이블TV VOD는 다음 달 1일 후속편 '신과 함께-인과 연' 개봉을 앞두고 다음 달 매주 수요일 진행 예정인 영화 무료 이벤트 '영화 뷰캉스' 라인업에 '신과 함께-죄와 벌'을 포함할 예정이다.

지상파 VOD 부문 1위에는 KBS2 드라마 '황금빛 내 인생'이 이름을 올렸다. 지난 3월 종영한 '황금빛 내 인생'은 5년 만에 드라마 시청률 40%를 돌파하며 따뜻한 주말 가족극의 정석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케이블TV VOD 방송 부문에서도 꾸준히 상위권에 머물며 종영 후에도 여전한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종편 VOD 부문에서는 JTBC 드라마 '미스티'가 1위를 차지했다. '미스티'는 완성도 높은 대본과 섬세한 연출, 배우 김남주의 열연이 더해져 매회 몰입감을 더했다. 케이블 VOD 부문에서는 tvN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이 1위를 차지했다.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블랙코미디라는 신선한 장르의 드라마로 교도소 안에 사는 사람들의 생활을 그렸다.
그 외에 해외 드라마 VOD 부문에서는 미국 드라마 '워킹 데드8'이 1위에, 애니 및 키즈 VOD 부문에서는 투니버스 호러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생'과 애니맥스 키즈콘텐츠 '엉뚱발랄 콩순이와 친구들 스페셜 Part1'이 각각 1위를 차지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제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