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신미래 기자] JDB엔터가 코미디의 새로운 장을 선보였다.
11일 오전 서울 마포구 JDB 스퀘어에서는 JDB엔터테인먼트의 ‘JDB스퀘어 개관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린 가운데 이강희 대표, 김대희, 김준호, 유민상, 조윤호, 박영진, 대니초가 참석했다.
‘JDB스퀘어는 폭소만발 코미디 공연을 즐길 수 있는 120석 규모의 극장과 카페, 펍이 어우러진 문화공간으로, 코미디언들에게는 기회와 실험의 장이, 관객들에게는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놀이터가 될 예정이다.
오픈을 기념해 지난 6-8일 ‘JDB스퀘어에서는 김대희, 김준호, 유민상, 문규박, 박영진이 출연하는 옴니버스 스탠딩 코미디를 기획, 화려한 막을 올렸다. 전석을 매진 시키는 기염을 토하며, 웃음을 선사했다.
또한 김대희, 장동민, 신봉선의 꿀 조합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던 ‘대화가 필요해가 관객들을 찾아간다. 7월 22일을 시작으로 오는 29일, 8월 5일, 8월 12일에 진행되며 오후 3시와 6시, 각 날짜마다 2회씩 공연한다.
조윤호, 권재관, 김영조, 박진영이 진행하는 '올 댓 코미디'는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공연한다. 신비한 마술과 개그가 만나 환상적인 공연을 펼칠 예정.
또 개그맨&개그우먼 지망생들의 끼와 재능을 느낄 수 있는 '코미디 시그널'은 매주 평일 오후 7시에 개최된다.
더불어 ‘JDB스퀘어에는 박나래의 ‘나래바를 콘셉트로 한 카페와 펍이 마련되어 있다. 개성만점 공연과 더불어 편안한 휴식과 특별한 추억까지, 방문하는 모든 이들의 기억에 남을 핫플레이스가 될 전망이다.
극장장 김대희는 JDB 엔터에 코미디언 지망생도 있다. 코미디언을 꿈꾸는 지망생들이 설 수 있는 장이 없다. 검증 받을 수 있는 공간이 절실히 필요했다. 코미디 콘텐츠를 선보여도 오프라인 장소가 없었다. 이 공간을 3년 동안 준비를 해왔고, 개발하게 됐다”라며 JDB 스퀘어를 개관한 이유에 대해 밝혔다.
이어 이강희 대표는 한국에서 코미디가 지속될 수 있게 만들기 위해서는 미래를 대비해야 했다. 한국에서 새로운 장르, 콘텐츠를 개척하는 공간으로 만들게 됐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또 이 대표는 홍대에 JDB 스퀘어를 개관한 이유에 대해 홍대 쪽에 코미디 극장이 모이고 있다. 홍대의 유동인구를 생각했고, 문화공간으로 활용되기 위해 홍대를 택했다. 나래바, 얼간 김준호, 한입만 브랜드 등 회사 브랜드를 녹여 문화 공간으로 만들고 싶었다. 젊은 트렌드에 맞지 않나 싶다”고 밝혔다.
더불어 윤형빈, 정태호 소극장 등과 함께 벤치마킹과 크로스 프로모션을 기획할 계획이라고.
김준호는 홍윤화 꽁냥꽁냥 민경 장군, 김지민의 뷰티 유튜브 채널 등 올해는 다 합쳐서 150만 구독자를 가져 JDB의 대표 플랫폼이 됐으면 한다. 또 5개 정도의 새 브랜드 공연을 새로운것을 런칭하고자 한다”는 목표를 밝혔다.
이처럼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 코미디의 새로운 장을 펼쳐낼 JDB엔터테인먼트의 행보에 주목된다.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
11일 오전 서울 마포구 JDB 스퀘어에서는 JDB엔터테인먼트의 ‘JDB스퀘어 개관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린 가운데 이강희 대표, 김대희, 김준호, 유민상, 조윤호, 박영진, 대니초가 참석했다.
‘JDB스퀘어는 폭소만발 코미디 공연을 즐길 수 있는 120석 규모의 극장과 카페, 펍이 어우러진 문화공간으로, 코미디언들에게는 기회와 실험의 장이, 관객들에게는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놀이터가 될 예정이다.
오픈을 기념해 지난 6-8일 ‘JDB스퀘어에서는 김대희, 김준호, 유민상, 문규박, 박영진이 출연하는 옴니버스 스탠딩 코미디를 기획, 화려한 막을 올렸다. 전석을 매진 시키는 기염을 토하며, 웃음을 선사했다.
또한 김대희, 장동민, 신봉선의 꿀 조합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던 ‘대화가 필요해가 관객들을 찾아간다. 7월 22일을 시작으로 오는 29일, 8월 5일, 8월 12일에 진행되며 오후 3시와 6시, 각 날짜마다 2회씩 공연한다.
조윤호, 권재관, 김영조, 박진영이 진행하는 '올 댓 코미디'는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공연한다. 신비한 마술과 개그가 만나 환상적인 공연을 펼칠 예정.
‘JDB스퀘어 개관 기념 기자간담회 김준호 김대희 사진=JDB엔터테인먼트
또 개그맨&개그우먼 지망생들의 끼와 재능을 느낄 수 있는 '코미디 시그널'은 매주 평일 오후 7시에 개최된다.
더불어 ‘JDB스퀘어에는 박나래의 ‘나래바를 콘셉트로 한 카페와 펍이 마련되어 있다. 개성만점 공연과 더불어 편안한 휴식과 특별한 추억까지, 방문하는 모든 이들의 기억에 남을 핫플레이스가 될 전망이다.
극장장 김대희는 JDB 엔터에 코미디언 지망생도 있다. 코미디언을 꿈꾸는 지망생들이 설 수 있는 장이 없다. 검증 받을 수 있는 공간이 절실히 필요했다. 코미디 콘텐츠를 선보여도 오프라인 장소가 없었다. 이 공간을 3년 동안 준비를 해왔고, 개발하게 됐다”라며 JDB 스퀘어를 개관한 이유에 대해 밝혔다.
이어 이강희 대표는 한국에서 코미디가 지속될 수 있게 만들기 위해서는 미래를 대비해야 했다. 한국에서 새로운 장르, 콘텐츠를 개척하는 공간으로 만들게 됐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또 이 대표는 홍대에 JDB 스퀘어를 개관한 이유에 대해 홍대 쪽에 코미디 극장이 모이고 있다. 홍대의 유동인구를 생각했고, 문화공간으로 활용되기 위해 홍대를 택했다. 나래바, 얼간 김준호, 한입만 브랜드 등 회사 브랜드를 녹여 문화 공간으로 만들고 싶었다. 젊은 트렌드에 맞지 않나 싶다”고 밝혔다.
더불어 윤형빈, 정태호 소극장 등과 함께 벤치마킹과 크로스 프로모션을 기획할 계획이라고.
김준호는 홍윤화 꽁냥꽁냥 민경 장군, 김지민의 뷰티 유튜브 채널 등 올해는 다 합쳐서 150만 구독자를 가져 JDB의 대표 플랫폼이 됐으면 한다. 또 5개 정도의 새 브랜드 공연을 새로운것을 런칭하고자 한다”는 목표를 밝혔다.
이처럼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 코미디의 새로운 장을 펼쳐낼 JDB엔터테인먼트의 행보에 주목된다.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