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한불모터스, 우송정보대학과 산학협력 MOU 체결
입력 2018-07-06 13:45 
송승철 한불모터스 대표이사(왼쪽)와 정장식 우송정보대학 총장이 지난 5월 서울 성수동 푸조비즈타워에서 산학협력 MOU를 체결한 뒤에 기념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 = 한불모터스]

푸조와 시트로엥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지난 5일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우송정보대학과 MOU(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산학협력을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한불모터스는 우송정보대학에 유로6기준을 충족하는 PSA의 BlueHDi 엔진(디젤) 8 대를 교보재로 기증하고, 우수학생에게 장학금 500만원과 푸조-시트로엥 서비스센터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한불모터스는 우송정보대학을 시작으로 올해 안에 자동차학과가 있는 전국 10개 대학과 MOU를 체결할 계획이다. 현재 9개 대학과는 구체적인 방안을 두고 협의 중에 있다. 한불모터스는 이를 통해 약 1억원 상당의 70여 개의 엔진 기증, 5000만원의 장학금 기부, 그리고 우수학생 10여 명에게 인턴십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송승철 한불모터스 대표는 "학생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자신의 꿈을 실현해 갈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하고자 PSA의 첨단 기술이 집약된 엔진과 장학금, 그리고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기로 결정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영역에서의 지원을 통해 이들이 우수한 서비스 테크니션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훈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