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7시 주요뉴스
입력 2008-06-10 06:35  | 수정 2008-06-10 06:35
▶ 박영준 비서관 사표...내각 일괄사의
정두언 의원이 국정실패 책임자로 지목한 박영준 청와대 비서관이 사표를 냈습니다.
한승수 총리를 비롯한 내각이 오늘 국무회의를 마친후 일괄사의를 밝힐 예정입니다.

▶ 134달러대 하락...뉴욕증시 혼조
유가 3% 하락해 134달러대로 하락했습니다. 뉴욕증시는 유가하락과 주택판매 호조 영향으로 다우는 오르고 나스닥은 하락하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 대규모 촛불집회 '충돌 우려'
6.10 민주항쟁 21주년을 맞아 오늘 전국적으로 대규모 촛불집회가 열립니다. 보수 단체의 맞불집회가 예정돼 있어 충돌이 우려됩니다.


▶ 오늘 자율결의...미국 설득 본격화
쇠고기 수입업체들이 이르면 오늘 30개월이상 수입금지 자율결의를 내놓습니다. 미국에 파견한 쇠고기 대표단도 오늘 활동을 시작합니다.

▶ 화물연대 파업...재계 '자제' 촉구
화물연대가 조합원 찬반투표에서 파업을 결정했습니다. 경제 5단체는 오늘 파업 자제를 촉구하는 공동 기자회견을 엽니다.

▶ 지방 미분양 '1가구 2주택 제외'
지방 미분양 주택을 구입하면 양도세가 50% 중과되는 1가구 2주택자에서 제외하고, 종부세 대상에서도 제외하는 방안이 이번주 발표됩니다.

▶ 부양가족 있는 백수남편 100만명
실업자와 취업준비자 등을 포함할때 결혼해서 부양가족이 있지만 '사실상 백수'에 해당하는 남자가 100만명에 육박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힐 "6자회담 조만간 개최"
성김 국무부 한국과장이 평양에서 핵시설 불능화 협상을 시작하는 가운데, 힐 차관보는 조만간 열릴거라고 말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