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류연우 박사 "우리 아이 수포자 되지 않으려면, 수학 언어 이해 필요"
입력 2018-06-28 17:12 

최근 방송에서 소개된 류연우 박사의 수학의 본질을 꿰뚫는 수학교육법이 수학교육업계에서 알려지고 있다. 류박사는 ‘수학언어를 이해하라–우리 아이 수포자가 되지 않는 교육법이라는 주제로 학부모 및 교사들에게 지난 30년간의 수학교육법 연구를 담은 강연을 선보였다.

류연우 박사는 방송을 통해 많은 사교육업체들이 범하고 있는 잘못된 방식의 선행학습, 문제풀이 위주, 어려서부터 점수에 연연하는 교육이 아니라, 아이가 수학을 재미있어하고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키워주는 수학 교육을 할 것을 당부했다.

류 박사는 "어려서부터 수학 언어를 이해하고, 초등 과정이 중, 고등 과정과 어떻게 하나의 흐름으로 연결되는지를 이해하는 통합적 수학 사고력이 필수적이다"고 강조했다.

또한 방송을 통해 초등 개념만을 가지고 대입수능문제들을 학부모들과 함께 해결하면서, 수학은 결코 어렵거나 복잡한 공식과 문제 유형을 외우는 것이 아닌, 언어적으로 이해해야 하는 학문임을 설명했다.


한편 류연우 박사의 ‘수학 언어 학습법은 현재 ‘수학여우 브랜드를 통해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수업시스템으로 구현되고 있다.

전체 200세트에 다다르는 체계적인 교육 컨텐츠를 통해 초등 때부터 아이들이 통합적인 사고력과 수학언어를 배울 수 있게 했으며, 최근 수학언어 프로그램을 마친 아이들의 결과를 통해 전국적으로 교육원이 확산되는 중이다.

교육 및 가맹 관련 문의는 수학여우 홈페이지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