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서일주, ‘월드컵 응원전과 함께 국가별 헤어스타일도 가지각색’ 강연
입력 2018-06-26 16:25 
[MBN스타 백융희 기자] 누에베(NUEVE)의 서일주 원장이 기업에서 강연을 펼쳤다.

수일주 원장은 최근 제주도에 위치한 애월리조트 펜션에서 한 광고회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월드컵 응원전과 함께 국가별, 선수별 헤어스타일도 달라!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 큰 박수를 받았다.

이와 함께 최근 NS홈쇼핑 생방송에서는 ‘4060 여성들을 위한 동안 헤어스타일은?, ‘무더운 여름을 맞이하는 여성들의 뽐내기 헤어스타일?이란 주제로 동안 헤어스타일에 대한 정보를 전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서일주 원장은 이날 강연에서 지난 18일 진행된 한국과 스웨덴에서 아쉽게 패한 이야기를 하며 그래도 최선을 다해서 하다보면 기적 같은 16강도 가능할지 모른다고 가능성을 전하며 광고회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월드컵 특수를 겨냥한 광고가 잘 되기를 바란다고 응원과 지지의 메시지를 전했다.


서 원장은 남북회담, 북미회담으로 예전에 비해서 월드컵 이슈가 덜하긴 하지만 매년 찾아오는 월드컵 특수와 함께 지금은 러시아 월드컵 열기로 전 세계가 가득차 있다고 설명했다. 4년마다 돌아오는 월드컵 열기와 함께 각국을 대표하는 선수들의 헤어스타일 또한 많은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서일주 원장은 직업이 직업이다 보니 선수들의 기량보다는 헤어스타일이 눈에 먼저 들어온다고 전해 큰 웃음을 선사했다. 서 원장은 축구선수들의 다양한 스타일을 이야기하면서 가장 독특한 헤어스타일은 지난 2002년 월드컵에서 데이비드 베컴의 모히칸스타일이 가장 주목받았다고 꼽았다.

데이비드 베컴의 모히칸스타일은 아직까지도 많은 남성들에게 각인되어있을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이로 인해서 더 많은 월드컵 축구선수들의 톡톡 튀는 헤어스타일은 많은 이슈를 낳고 있다.

이번 러시아 월드컵에서 선전하며 많은 이슈가 되고 있는 선수들의 헤어스타일을 보면 아르헨티나 리오넬 메시 선수처럼 사이드와 뒷머리는 반삭에 가까운 슬릭백 언더컷 일명 스포츠머리로 그라데이션 시켜주고 선수들마다의 이미지에 맞게 앞머리를 조금 길게 잘라 올백이나 자연스레 내리는 헤어스타일이 많이 연출되고 있다고 전했다.

그중에서도 대한민국 수문장 조현우 선수의 하이투 블럭 헤어스타일도 눈에 많이 띄었다. 또, 세계적인 선수인 포르투갈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선수는 전체적으로 반삭을 하여 사이드가르마에 스크래치를 해줘서 축구 기량만큼이나 강인한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다.

멕시코 골키퍼 오초아선수는 개성 있는 아프로 헤어스타일을 연출했으며, 스페인 골키퍼 다비드데 헤아 선수는 투 블럭에 윗머리를 길러 묶어주어 꽁지머리로 연출하여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러한 스타일은 월드컵 특수와 함께 헤어샵 시장에 전반에 영향을 준다고 전했다.

이렇게 월드컵에 출전한 선수들의 헤어스타일로 인하여 새로운 남성 헤어스타일의 새로운 트렌드가 만들어지기도 하며, 이러한 스타일을 광고시장에서도 충분히 카피해서 큰 이슈가 될수 있다고 설명했다.

서일주 원장은 마지막으로 무더운 여름 날씨와 함께 지루한 장마가 시작됐지만, 오는 27일 열리는 한국과 독일 전에서 꼭 기적 같은 골이 터져서 한국의 16강행이 꼭 이루어지기를 간절히 응원해 보자고 이야기하며, 2018년 광고시장에서 인기 있는 헤어스타일 트렌드에 대한 내용을 함께 전했다.

서일주 NUEVE(누에베) 원장은 한서대학교 뷰티헤어 교수와 한서대학교 피부미용과 교수 등 대학에서 10여년 이상을 후학을 양성 하는데 앞장섰으며, 다양한 공중파 프로그램과 헤어뷰티 전문 채널에서 ‘헤어스타일 따라잡기, ‘한류 연예인 스타일 따라잡기등 다양한 콘텐츠로 헤어계의 스타 수석디자이너로 유명하다.

서 원장은 KBS ‘아침 뉴스타임 (활력충전)이미지 변신 편에 출연, ‘다양한 스타일 따라잡기, SBS ‘케이팝스타시즌 1 오디션 프로그램 전체 헤어담당, MBC ‘나는 가수다 이영현, 윤민수, 시나위, 김바다 헤어 담당, JTBC ‘뷰티업 오 마이비 MC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뷰티 전문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인기 연예인들의 헤어스타일 트렌드 따라잡기와 ‘2018 여름 시즌을 맞이한 헤어스타일에 대한 내용을 전하며, 헤어스타일계의 대세남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 서 원장은 인기 아이돌 그룹과 연예인들의 다양한 헤어 디자인 연출을 맡으며, 연예인 전문 헤어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서일주 원장은 최근 권영찬닷컴 소속의 스타 헤어 수석디자이너로 활동하며, 홈쇼핑에서는 자신의 브랜드를 가지고 헤어 관련 제품을 론칭 하며 매진을 이어가는 ‘2018 헤어 트렌드 대세남으로 자리를 잡으며, 이 시대 헤어 트렌드를 이끌어 나가고 있다.

권영찬닷컴에는 아주대학교 김경일 심리학교수, 이호선 상담심리학교수, 황상민 심리학교수, 장경동 목사, 유인경 기자, 임성민 전 아나운서, 윤영미 전 아나운서, 승무원 출신 명혜리 강사, 동명희 금융재테크 강사 등 40여명 이상의 스타강사가 소속이 되어 있다. 백융희 기자 byh@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