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안산 고잔신도시에 AK플라자 입점 가시화
입력 2018-06-26 09:22 

안산 고잔신도시 90블록 내 복합용지에 연면적 약 10만㎡의 AK플라자 복합쇼핑센터 입점이 가시화되고 있다. 안산사동90블록피에프브이는 지난 25일 AK플라자와 복합쇼핑센터 사업참여 조건을 확정하는 사업협약(MOA) 체결을 통해 AK플라자의 사업 참여를 확정했다고 26일 밝혔다.
AK플라자 복합쇼핑센터(약 10만㎡ 규모)는 지구단위계획 변경, 건축 인허가, 대규모점포개설 등 관련 인허가가 원활하게 진행될 경우 이르면 냐년 착공에 들어가 2021년 개장을 목표로 추진한다.
AK플라자는 애경그룹의 유통계열사로 서울 구로본점을 비롯해 수원 더AK타운, 분당점, 평택점,원주점 등 5개 백화점과 인천 공항점 및 수원 라이프스타일종합쇼핑몰 AK&을 운영중이다. 올해 하반기부터는 홍대입구역, 세종시 등에 NSC형(NSC·Neighborhood Shopping Center) 복합쇼핑몰을 선보일 예정이다. NSC형 복합쇼핑몰은 지역 상권 거주민을 대상으로 그 지역에만 특화된 MD와 서비스,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도심형, 근린형 쇼핑몰이다.
안산사동90블록피에프브이의 자산관리회사인 동훈AMC 관계자는 "AK플라자의 복합쇼핑센터가 들어서면 고잔신도시 90블록 일대는 안산의 새로운 중심 상권으로 떠오를 전망"이라며 "이곳은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무리 지은 7653세대 규모의 그랑시티자이(1·2차)와 인근 송산그린시티 및 대우6·7·9차 입주민을 합친 약 5만명의 배후수요를 갖췄다"고 설명했다.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