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는 거래여부에 상관없이 누구나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개방형 연금자산관리센터를 출범한다고 25일 밝혔다.
개방형 연금자산관리센터는 개인연금, 확정기여(DC)형 퇴직연금, 개인형퇴직연금(IRP) 등 증가하는 개인형 연금고객의 자산관리 수요에 맞춰 시작하게 됐다. 연금자산관리에 특화된 조직을 갖추고 연금 제도 상담은 물론 연금고객 자산관리 서비스에 더욱 집중하겠다는 설명이다.
미래에셋대우는 고객의 실질적인 노후준비가 될 수 있도록 글로벌 투자 역량과 자산관리 역량이 갖춰진 18명의 전담직원을 배치해 자산관리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김대환 미래에셋대우 WM·연금지원부문대표는 "연금자산관리센터의 출범은 '고객의 성공적 자산운용과 평안한 노후를 위해 기여한다'는 미래에셋 비전이 지향하는 것처럼 회사의 비지니스 차원을 넘어 연금이 가지는 공익성과 미래에셋이 추구하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대우 연금자산관리센터는 앞으로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비대면 거래수요에 대비해 비대면 계좌개설, 비대면 개인연금 자문서비스 제공 등 업무적 편의성과 자산관리 인프라 수준을 높였다. 또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수요에 맞춰 조직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디지털뉴스국 김제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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