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히딩크 전 감독 “한국축구 수비와 기용 문제”
입력 2018-06-19 13:14  | 수정 2018-06-19 13:46
히딩크 전 한국 국가대표 축구팀 감독이 한국 축구의 부족한 부분을 털어놓았다. 2014 K-리그 올스타전 당시 모습. 사진=MK스포츠 DB
[매경닷컴 MK스포츠 뉴스팀] 히딩크 전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이 0-1로 패한 2018 러시아월드컵 조별예선 스웨덴전을 분석하고 대표팀의 부족한 부분을 지적했다.
히딩크 전 감독은 미국 TV 채널 폭스 스포츠의 러시아월드컵 특집 프로그램에서 패널로 활동 중이다. 매 경기 시작 전과 하프 타임, 종료 후 분석을 맡고 있다.
히딩크는 스웨덴전에 앞서 대표팀의 부족한 수비력에 대해 지적했다. 그는 공격 쪽에는 재능 있는 선수가 많지만 수비는 다르다. 특히 경기가 진행될 수록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비가 무너진다”라고 평했다.
히딩크가 우려한 대로 이날 한국은 수비에서 약점을 드러내 여러 차례 위험한 상황을 자초했다. 골키퍼 조현우의 분전이 없었다면 경기가 더 어려워질 수도 있었다.
히딩크 전 감독은 경기가 시작된 이후 대표팀의 전술에 대해서도 비판했다. 그는 손흥민이 보이지 않는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최고 수준의 공격수를 윙백으로 기용하는 것은 이해할 수 없는 전술이다”라고 평했다.
첫 패를 당한 한국은 24일 멕시코, 27일 독일과 조별예선 2, 3차전을 치를 예정이다. mksports@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