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상 패션주 비수기에 해당하는 2분기에도 LF가 제품 다각화로 호실적을 이어 나갈 것이란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마진이 높은 온라인 판매 비중을 늘려가며 사업 효율성을 개선하고 있는 점도 주가에 힘을 보탤 것이란 분석이다.
18일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LF의 2분기 영업이익은 3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8%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5.8% 증가한 4204억원에 달할 것이란 예상이다. 통상 의류 소비는 가을·겨울 상품 매출이 많은 10~12월이 최대 성수기다. 2분기는 통상 비수기로 꼽히지만 LF는 스포츠·캐주얼 의류와 액세서리 비중을 높여가며 2분기를 또 다른 성수기로 만들어 나가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2014년 사명을 LG패션에서 LF로 변경하며 전통적인 의류 중심 기업에서 벗어나고 있다. 잡화·화장품 등까지 제품군을 늘려가며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 영역 확대를 꾀하고 있다.
[박재영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8일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LF의 2분기 영업이익은 3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8%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5.8% 증가한 4204억원에 달할 것이란 예상이다. 통상 의류 소비는 가을·겨울 상품 매출이 많은 10~12월이 최대 성수기다. 2분기는 통상 비수기로 꼽히지만 LF는 스포츠·캐주얼 의류와 액세서리 비중을 높여가며 2분기를 또 다른 성수기로 만들어 나가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2014년 사명을 LG패션에서 LF로 변경하며 전통적인 의류 중심 기업에서 벗어나고 있다. 잡화·화장품 등까지 제품군을 늘려가며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 영역 확대를 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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