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호날두 해트트릭’ 포르투갈, 스페인에 3-3 무승부
입력 2018-06-16 07:23 
호날두의 해트트릭 활약에 포르투갈이 스페인을 상대로 극적인 3-3 무승부를 거뒀다. 사진=AFPBBNEWS=News1
[매경닷컴 MK스포츠 한이정 기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3)의 활약으로 포르투갈이 무적함대 스페인과 무승부를 기록했다.
포르투갈은 16일(한국시간) 러시아 소치 피시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러시아월드컵 B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스페인을 만나 3-3으로 비겼다. 이 경기로 포르투갈과 스페인은 나란히 승점 1점씩을 나눠 가졌다.
호날두가 포르투갈을 구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날 경기에서 포르투갈의 득점은 모두 호날두의 발끝에서 나왔다. 개인 첫 월드컵 해트트릭.
경기 시작 4분 만에 골 맛을 봤다. 페널티 박스에서 드리블을 하던 도중 상대 수비에 걸려 넘어지며 페널티킥을 얻어냈다. 키커로 나선 그는 깔끔하게 스페인의 골문을 갈랐다.
전반 24분, 디에고 코스타가 포르투갈 수비진을 뚫고 동점골을 터뜨렸다. 그러자 호날두는 전반 44분 곤살로 게데스의 패스를 받아 왼발 슛으로 강력하게 슈팅해 득점에 성공했다.
2-1로 포르투갈이 앞선 채 전반이 끝이 났다. 스페인은 후반 들어 강하게 몰아쳤다. 후반 10분 세트피스 상황에서 세르히오 부스케츠로부터 공을 받은 코스타가 동점골을 터뜨렸다. 3분 뒤인 후반 13분 나초의 득점까지 터져 스페인으로 기세가 기우는 듯 했다.
그러자, 후반 43분 호날두가 오른쪽 측면에서 얻은 프리킥 찬스를 얻어내 오른발 슛으로 성공시키며 세 번째 골을 기록,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이후 추가 득점이 나오지 않아 경기는 무승부로 마무리됐다.
yijung@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