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6월 13일 굿모닝MBN 주요뉴스
입력 2018-06-13 06:50  | 수정 2018-06-13 07:01
▶ 나란히 귀국길…김정은 중국 들를까?
어제 싱가포르에서 역사적인 첫 미북 정상회담을 마친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이 각각 귀국길에 올랐습니다.
중국 항공편으로 돌아가는 김 위원장이 베이징을 들러 중국 측과 회담 결과를 공유할지 주목됩니다.

▶ "비핵화 첫 걸음"…CVID 빠진 '반쪽짜리'
두 정상이 합의문에 서명하면서 한반도 비핵화의 첫 걸음을 뗐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반면 당초 기대했던 CVID보다 완화된 '완전한 비핵화'라는 표현만 들어가 구체적인 비핵화 조치가 빠진 반쪽짜리 합의라는 분석도 있습니다.

▶ "한미군사훈련 중단 가능"…"진의 파악"
트럼프 대통령이 회담 직후에 열린 기자회견에서 비용 문제를 거론하며 한미군사훈련 중단 의사를 밝혔습니다.
우리 정부는 "진의를 파악해 볼 필요가 있다"며 확대 해석을 경계했습니다.

▶ 문 대통령 "세계 평화에 큰 토대"
문재인 대통령이 트럼프 대통령과의 통화에서 세계 평화를 위한 토대가 마련됐다며 미북회담 결과를 높이 평가했습니다.

중국과 일본, 러시아 등 주변국도 환영의 뜻을 나타냈습니다.

▶ 전국 지방선거…1만4천여 곳서 투표
오늘 전국 1만4천여곳의 투표소에서 지방선거와 국회의원 재보궐선거가 동시에 치러집니다.
투표는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합니다.

▶ 구름 많고 낮 최고 30도…중북부 소나기
전국에 구름이 많은 가운데 강원 남부와 경북 내륙에는 약한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낮 최고기온은 20~30도로 평년 수준이겠고 미세먼지는 좋음에서 보통 단계로 예보됐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