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우정바이오, `IUBMB 서울 2018` 참가
입력 2018-06-07 17:55 

정밀의학·감염관리 전문기업 우정바이오(구 우정비에스씨)가 '세계생화학분자생물학회(IUBMB) 2018'에 참가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24번째를 맞는 IUBMB는 국제생화학분자 생물학회 주최의 글로벌 학술기념회로 지난 4일 시작돼 8일까지 총 닷새 동안 열린다. 행사에는 글로벌 제약사와 메디컬 헬스케어 기업, 국제 연구기관, 바이오 벤처기업 등 전 세계 75개국 과학자 약 5000명이 참가한다.
우정바이오는 IUBMB에 부스 참가하며 주력 제품인 '3D 이미징키트'를 선보였다. 우정바이오 관계자는 "3D 이미징키트는 기존 기술대비 높은 가성비와 응용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특히 초기 클리어리티 단일 제품에서 분야별 고부가가치 제품을 상용화하고 있고, 뇌 부문을 넘어 암의 진행 경과와 현황까지 파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이날 경기도 화성시 동탄에 계획하고 있는 '우정 바이오 신약개발 클러스터'에 대해 "우정바이오 신약개발클러스터는 지금까지 약 30년간 제약·바이오 산업에서 쌓아온 기술노하우의 결정체로서 현재 가장 집중적으로 준비하는 프로젝트"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IUBMB 2018에 참가를 통해 글로벌 시장과 소통하며 프로젝트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디지털뉴스국 김제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