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분양시장에서 인기 높은 브랜드 오피스텔 "세상에 없던 공간까지 꿈꾸다!"
입력 2018-06-07 14:45 

분양시장 내 특화시설을 갖춘 브랜드 오피스텔의 인기가 뜨겁다. 대형 건설사가 시공하는 일명 빅브랜드 단지의 경우 철저한 분석을 통해 우수한 입지를 선별하는데 이어 다양한 특화시설의 도입으로 남다른 인기를 보이고 있어서다.

브랜드 오피스텔이 높은 인기를 얻는 첫 번째 이유로는 뛰어난 입지여건과 상품성을 들 수 있다. 대형 건설사는 아파트 및 주상복합 등 시공경력이 풍부하기 때문에 아파트에 적용했던 특화 평면 및 조경, 커뮤니티, 기술력 등을 오피스텔에 적용하는 경우가 많아 우수한 상품력이 기반이 된다. 더불어 탄탄한 재무구조까지 갖추면서 수요자들에게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또 시장 내 대형사 브랜드 오피스텔의 물량이 상대적으로 적다는 점도 희소가치를 더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전국에 공급된 7만4,797실 중 10위권 내 대형 건설사가 시공한 브랜드 오피스텔은 1만 7,121실로 약 23%에 불과했다.

이제는 새로운 시도를 한 오피스텔까지 등장하고 있어 브랜드 오피스텔의 장점을 더욱 높이고 있다. 고양 삼송지구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에코 삼송역의 경우 세상에 없던 오피스텔을 컨셉으로 다양한 시설과 서비스를 단지 내에 도입한다.


단지 내에는 실내 수영장과 다목적 실내체육관이 들어서며, 자체적인 클라이밍 시설까지 만든다. 단순한 휴식공간이 아닌 북카페와 자전거 카페 등 테마휴식공간이 구현되며 입주민들의 취미생활을 위한 공방과 반려동물 케어센터 등까지 조성한다. 옥상의 스카이라운지에서는 문화공연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고, 영화감상이 가능한 공간까지 있다. 추가로 채소 재배가 가능한 자연친화적 휴식공간과 더불어 바비큐파티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만들 계획이다.

실제로 현재 운영 중인 사전 분양홍보관에는 연일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홍보관을 방문한 L씨(37세)는 브랜드 오피스텔이 다른 일반 오피스텔보다 인지도가 높아 임차인 모으기가 쉽고, 임대료도 높게 잡히는 것으로 알아 관심이 있어 찾아왔다”며, 다양한 시설들이 들어서면 임차인들이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보여 공실 걱정이 덜할 것 같아 관심이 간다”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에코 삼송역은 경기도 고양시 삼송지구 도시지원시설 S4-2,3블록에서 2,513실의 대규모 오피스텔이다. 단지는 지하철 3호선 역세권으로 이를 이용하면 서울 광화문, 종로까지 약 2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인근으로 이케아 고양점, 롯데몰 은평점 등 대규모 상업시설이 위치해 있어 주거환경이 편리하며, 현재 약 800여개 기업이 입주해 있는 삼송 테크노밸리도 도보권에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도 갖췄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