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반도건설, 성남고등 첫 지식산업센터 `반도 아이비밸리 7월 분양
입력 2018-06-05 15:30 

반도건설은 성남 고등지구에서 다음달 지식산업센터 '반도 아이비밸리'를 공급한다고 5일 밝혔다. 반도건설이 서울 인근 동남권에서 선보이는 첫번째 지식산업센터다.
'고등지구 반도 아이비밸리' 지식산업센터는 성남시 고등동 518-10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3층~ 지상 8층 규모로 조성된다. '반도 아이비밸리'가 들어서는 성남 고등지구는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고등동과 시흥동 일대 총 56만 9201㎡ 규모로 조성되는 택지지구다. 서울 강남과 판교가 가까우며 송파 문정지구와도 인접해 있어 판교-고등-문정 첨단산업벨트의 중심 입지로 각광받고 있다.
고등지구 남측으로 위치한 판교테크노밸리와 제2판교테크노밸리(예정), 제3판교테크노밸리(예정)이 인접해 있다. 제2판교테크노밸리는 2019년 말 완공을 계획으로 조성 중에 있다. 기존 산업단지와 달리 지식기반 산업을 비롯해 R&D, 정보통신업 등 고부가가치 산업체들이 입주했거나 입주할 예정으로 향후 고등지구 지식산업센터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식산업센터 지하 1층~지상 2층에는 브랜드상가 '고등지구 유토피아'를 함께 분양한다. 입주기업 임직원들이 멀리 나가지 않고도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는 셈이다. '유토피아'는 반도건설이 브랜드상가 '카림애비뉴'에 이어 지난해 론칭한 미들급 상업시설 브랜드다. 뛰어난 입지와 개성 넘치는 디자인으로 젊은 수요층을 타겟으로 하는 점이 특징이다.
'고등지구 유토피아'는 고등지구 최초 복합상가로서 차별화된 수변 테라스상가(일부)로 조성될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 독점수요를 비롯해 약 1만여 명의 고등지구 직접수요, 판교테크노밸리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다는 평가다.
백운성 반도건설 분양소장은 "북판교라고도 불리는 성남고등지구는 뛰어난 교통망과 입지여건으로 판교테크노밸리, 문정지구와 함께 첨단산업벨트의 중심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최적의 입지에 걸맞은 지식산업센터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최재원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