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도심 속 힐링, 삶의 질 높이는 '공세권' 아파트 '김포한강 동일스위트 더파크'
입력 2018-06-05 11:25 

- 여가 즐길 수 있는 공세권 단지… 실수요자 선호도 급증
- ‘김포한강신도시 동일스위트 The Park, 축구장 18배 규모의 은여울공원 인접해 주목

주거생활 속 녹지의 중요성이 커지자 대형공원을 낀 아파트가 인기다. 여가생활을 시간 제약 없이 누릴 수 있고 조망권도 갖춘데다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 감소효과도 있기 때문이다. 특히 지방에 비해 녹지비율이 낮은 수도권의 경우 공세권 아파트의 집값이 뛰는 등 뚜렷한 선호현상을 보이고 있다.

실제 지난해 9월 삼성물산이 서울 강남구 개포동 달터공원(약 23만여㎡규모) 바로 앞에 ‘래미안 강남포레스트를 공급해 평균 41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같은 해 7월에는 현대산업개발이 서울 강동구 강동그린웨이 명일근린공원(약 64만여㎡규모) 맞은편에 선보인 ‘고덕 센트럴 아이파크는 평균 23.5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녹지시설과의 거리 차가 시세를 가르기도 한다. 인천 송도국제도시의 대표명소로 꼽히는 송도센트럴파크와 인접한 ‘송도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아파트 전용 84㎡가 현재 평균 6억8000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반면 공원과 거리가 떨어진 ‘송도 에듀포레 푸르지오는 지식정보단지역 초역세권 입지에도 전용 84㎡ 평균 시세는 5억3000만원으로, 두 단지 매매가가 1억 이상 차이를 보인 것.

부동산전문가는 대형공원 앞 아파트는 삶의 질을 높일 수 있고 다른 인프라에 비해 공원은 조성되는 데 한계가 있기 때문에 희소성도 높아 인기”라며 주거환경이 쾌적한 공세권 아파트라도 교통, 학교, 생활 등 주거편의성도 양호한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김포한강신도시에 공세권 아파트가 분양 중이다. 특히 이 단지는 대형공원과 인접한데다 생활에 필요한 각종 인프라도 갖춰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동일과 ㈜동일스위트가 김포한강신도시 Ac-06블록, Ac-07b블록에 공급한 ‘김포한강신도시 동일스위트 The Park는 약 축구장 18배 규모의 은여울공원을 끼고 1, 2단지가 위치해 있다. 은여울공원은 수목원과 조깅트랙이 갖춰진 약 축구장 18배 규모의 대형공원이다. 또 경관이 수려한 가현산 등이 단지와 맞닿아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과 녹지 조망(일부가구 제외)을 자랑한다. 단지 내에도 대지면적 40% 이상을 조경시설로 설계해 자연친화적인 주거시설을 선보일 계획이다.

김포한강신도시 동일스위트 더 파크는 1단지(Ac-06블록)는 1021가구, 2단지(Ac-07b블록)는 711가구로, 총 1732가구 규모며 전 가구 전용면적 84㎡(A/B/C)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남향 위주의 4베이 판상형 구조로 배치하며 전용 84㎡A는 침실 4개로 구성되며, 84㎡B와 84㎡C는 침실 3개와 대형 팬트리를 적용,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생활편의성도 갖췄다. 김포도시철도 마산역(내년 중 개통예정), 이마트, 병원 등이 인접해 생활도 편리하고 큰 길을 건너지 않아도 걸어서 통학이 가능한 도곡초(2019년 3월 예정), 은여울중 등도 있다.

최근 견본주택 방문객을 대상으로 경품 행사도 진행 중이다. 지난 달 26일(토)부터 진행된 이 행사는 추첨을 통해 위니아 공기청정기, 스타카토 스타우트 자전거(26인치) 등 경품을 증정한다. 추첨은 매주 토요일 오후 3시마다 진행할 예정이다. 또 내방객 사은품 행사로 매주 주말(토, 일)에는 선착순 50팀에게 도브 선물세트도 증정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김포시 장기동 2087-4(김포경찰서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