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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그 점검 후 수정/변경 사항 46가지는?
입력 2018-05-31 14:59  | 수정 2018-05-31 15:03
배그 점검은 31일 오후 3시 종료될 예정이었으나 4시 30분으로 연기됐다. 사진=배틀그라운드 공식 SNS
[매경닷컴 MK스포츠 강대호 기자] 배그 점검으로 이용자들의 불만을 자아냈던 문제들이 보완된다.
게임 개발사 PUBG주식회사는 31일 오전 11시부터 4시간 일정으로 배그 점검을 시행했다. 예정보다 완료가 늦어져 1시간 30분이 더 소요될 예정이다.
이번 배그 점검은 정식서비스 1.0 버전 14차 업데이트를 위함이다. PUBG주식회사가 패치를 통해 해결 혹은 완화된다고 밝힌 사안은 다음과 같다.

■게임 플레이
• 투척 무기를 개선하였습니다.
o 거리에 따른 수류탄 대미지를 수정하였습니다.
· 수류탄의 치명적인 대미지 범위가 2.6m에서 3.5m로 증가하였습니다.
· 폭발로부터 3.5m 까지 치명적인 대미지, 3.5m~8.5m 범위에서는 중간 대미지, 8.5m~10m 범위에서는 약한 대미지를 입도록 구간을 조정하였습니다.

· 섬광탄 눈부심 효과를 개선하였습니다.
· 직접 효과라 함은 시야각 100도 안에서 섬광탄이 터졌을 경우를 말하며, 간접 효과는 시야각 외에서 폭발 반경 5.5m 내에 있을 경우를 뜻합니다.
· 섬광탄의 최대 사정거리가 20m로 증가하였습니다.
· 직접 효과 시 최대 5.5초 동안 일시적으로 실명하고 거리에 따라 실명 시간이 1초(섬광탄으로부터 20m)까지 줄어듭니다.
· 간접 효과 시 최대 3.0초 동안 일시적으로 실명하고 거리에 따라 실명 시간이 줄어듭니다.
· 섬광탄 15m 내에 들어와 있으면 이명 효과가 생기며, 섬광탄이 터진 거리에만 영향을 받습니다. (보는 각도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섬광탄에 적중한 대상은 얼굴을 가리는 모션을 취합니다.
· 관전 중인 대상이 섬광탄에 영향을 받으면 관전자 시점도 실명 효과가 적용됩니다.
· 안전핀을 뽑은 섬광탄이 등 뒤에서 터질 경우 (짧은 시간 동안) 사용자의 시각과 청각을 차단합니다.
· 실명한 동안에는 견착, 조준경을 들여다보는 동작을 할 수 없습니다.
· 그래픽 설정과 상관 없이 동일한 실명 효과가 적용됩니다.
o Molotov cocktail의 대미지와 효과를 개선하였습니다.
· 직접적인 대미지가 초당 10에서 12.5로 증가하였습니다.
· 간접적인 대미지가 추가되어 불에 닿을 경우 4초 동안 매초마다 10 의 피해를 입습니다.
· 불에 간접적인 대미지를 입는 동안에는 견착, 조준경을 들여다 보는 동작을 할수 없습니다.
· 나무 재질의 지면에 투척할 경우 더 크게 퍼집니다.
· 불이 번진 곳에 겹쳐서 투척할 경우 더 크게 퍼집니다.
· 간접적인 대미지를 입는 동안 불을 털어내는 모션을 취합니다.
· 공중에 던져진 Molotov cocktail을 쏴서 맞추면 공중에서 폭발합니다.
• 총기 및 부착물의 밸런스를 수정하였습니다.
o SCAR-L의 수직, 수평 반동이 감소하였습니다.
o M24의 기본 피해량이 88에서 79로 감소하였습니다.
o M24가 보급 상자에서 나오지 않고 월드에서 스폰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o 전술 개머리판과 칙패드의 반동 회복 속도가 감소하였고 ADS 속도를 증가하는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o 라이트 그립의 성능을 조정하였습니다.
· 반동 제어 성능과 반동 회복속도 성능이 총기 기본 성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초탄 사격/단발 사격의 반동이 약 15% 감소하였습니다. 단발 사격 시 안정성 효과가 30%에서 20%로 감소하였습니다.
o 월드에 스폰되는 SMG 총기 중 Vector의 스폰 비율이 증가하였습니다.
o 월드에 스폰되는 DMR 총기의 스폰량이 증가하였습니다.
■UI / UX
• 체력 최대치에서 회복 아이템을 사용할 경우 더 이상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다는 문구를 추가하였습니다.
• 이제 리더보드에서 수영 거리 기록 확인이 가능합니다.
■성능
• 캐릭터 모델이 렌더링 되는 과정을 최적화하여 순간적인 프레임 속도 저하 현상을 방지하였습니다.
• 하늘에서 낙하할 때 캐릭터의 움직임과 애니메이션을 최적화하여 여러 캐릭터가 동시에 낙하할 때의 전반적인 프레임 속도를 개선하였습니다.
• 네트워크 코드를 최적화하여 기본 지연 시간을 제외한 네트워크 지연 시간을 개선하였습니다.
• 경기 초반의 캐릭터 간 상호작용 데이터를 최소화하여 서버의 프레임 속도를 개선하였습니다.
o 프레임 속도가 낮은 경우에 발생하는 차량과 바이크의 물리 시뮬레이션이 비정상적으로 동작하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사운드
• 2채널 스테레오 헤드폰에서도 3차원적인 공간감을 느낄 수 있는 HRTF 기능 중 타 플레이어의 격발 사운드를 On/Off 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 보급 상자 수송기 사운드의 볼륨을 줄였습니다.
■버그 수정
• 에란겔, 미라마 맵에서 캐릭터의 움직임을 방해하는 일부 비정상적인 오브젝트를 수정하였습니다.
• 에란겔 맵에서 일부 장소에서 지형지물 넘기 시 캐릭터가 갇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미라마 맵의 일부 장소를 캐릭터가 관통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 장소에서 섬광탄의 궤적이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소드오프에 초크 장비 시 인벤토리에서 총기 아이콘이 깨져보이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차량 위에 올라가 있는 캐릭터가 차량 안에 있는 캐릭터와 충돌하여 움직임이 버벅거리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긴 시간 사격을 하고있던 캐릭터가 총기를 내려 대기상태에 돌입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석궁의 영점 조절이 가능했고, 기본 영점 조정이 바르지 않게 적용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섬광탄이 유리창을 깨고 들어올 경우 잠시 튕겨 나가는 것처럼 보이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게임 내에서 칙패드의 수직반동 제어 성능에 대한 설명이 누락된 것을 수정하였습니다.
• SLR 총기에 칙패드 장착 시 반동 회복 속도 10%증가 효과가 없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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