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리더스코스메틱은 '2018 한국유화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 2건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리더스코스메틱은 화장품·계면 과학 세션에 참여해 마스크팩 시장 선도 기업으로서 '마스크팩 신소재 발굴에 따른 제품 다변화 및 향후 연구개발 방향'에 대한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또한 독자 개발한 유화물을 응용해 만든 신규 마스크 시트의 연구결과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아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해당 신소재를 활용할 경우, 유효성분의 안정화 및 피부흡수율을 향상시켜 기존 제품군 대비 보습력 및 피부 개선 효과가 우수함을 연구결과를 통해 확인했으며 향후 고 기능성 마스크팩 제품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리더스 피부과학연구소 김성장 책임연구원은 "전 세계 고객들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꾸준히 연구개발에 매진해오고 있다"며 "그 결과 작년 국제화장품학회(IFSCC)에 이어 올해에도 주요 학회에서 연구 논문 채택 및 우수논문상을 수상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 책임연구원은 이어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K-뷰티의 입지가 점점 두터워지고 있는 만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우수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대한민국 대표 더마코스메틱 브랜드로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