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대우건설, 단지 내 휴식·편의·보육시설 갖춘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 잔여세대 분양
입력 2018-05-30 06:01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 단지 모습 [사진제공: 대우건설]
건설업계가 나날이 높아지는 주택수요자들의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각종 편의시설과 차별화된 시스템을 접목시킨 단지를 속속 선보이는 가운데 대우건설은 천안 성성지구에 공급한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의 잔여세대를 분양 중이라고 30일 밝혔다.
충남 천안시 성성3지구 A2블록에서 지하 2층~지상 39층, 13개동 1730세대(전용 ▲62㎡ 226세대 ▲74㎡ 136세대 ▲84㎡ 1234세대 ▲99㎡ 134세대) 규모로 조성된 이 단지는 현재 전용 84㎡ 일부 세대만 남은 상태다.
대우건설에 따르면 단지 안에 조경시설을 비롯해 커뮤니티시설 및 이코노믹, 최첨단보안시스템 등을 적용해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가 높다.
실제 현관 및 지하주차장과 엘리베이터 내부 등 안전사각지대에 설치된 200만 화소의 CCTV가 외부인의 침입이나 범죄를 24시간 감시한다. 지하주차장에는 비상콜시스템을 설치하고 입주민 외에 차량을 통제하는 주차관제 차량번호인식 시스템도 갖췄다.

또한 단지 안 공동현관에 외부인의 침입을 차단하는 무인경비시스템과 세대 현관 앞에 사람이 일정거리 접근하면 자동으로 촬영해 홈네트워크로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도어카메라도 세대별로 설치됐다.
가스, 전기 등 공공요금을 절감할 수 있는 에너지절감시스템과 태양광을 전력으로 활용해 밤길을 밝혀주는 하이브리드 보안등, 엘리베이터의 위치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전환해주는 엘리베이터 전력회생 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및 조명제어, 난방 에너지 절감시스템 등도 도입됐다.
각 동을 단지 외곽에 배치하고 중앙에 대규모 녹지공간과 테마공원(잔디마당·아쿠아가든·플라워가든·힐링포스트·로맨스가든)을 조성하고, 커뮤니시설 1층을 남·녀독서실, 푸른도서관 등 학습공간으로 꾸몄다.
이와 함께 어린 아이들을 위한 키즈카페와 가족들끼리 모여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는 패밀리룸, 각종 운동시설(피트니스클럽,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등도 마련했다. 특히 760㎡ 규모의 국공립어린이집이 지난 4월 문을 열고 운영에 들어가 어린 자녀를 둔 입주민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