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시크릿 가든의 모든 것, 20년 베스트 앨범 발매
입력 2018-05-29 15:54 


전 세계 500만 장 음반 판매고를 기록하고, 113개 플래티넘 디스크를 수상한 크로스오버 듀오 시크릿 가든(Secret Garden)의 음악 여정을 오롯이 담은 앨범이 나왔습니다.

스타 듀오의 20년이 베스트앨범 'You raise me up ? The collection'에 담았는데 듀오 탄생을 알린 'Nocturne'을 비롯해 세계적으로 리메이크돼 널리 사랑받는 곡인 'You raise me up' 팝페라 가수 임형주가 참여해 인기를 얻었던 'Always There' 등 시크릿 가든의 명곡 18곡입니다.



아일랜드 출신의 그래미 후보 바이올리니스트 피오뉼라 쉐리와 노르웨이 출신의 작곡가 겸 키보드 연주자 롤프 러블랜드로 구성된 시크릿 가든은 1995년 노르웨이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에서 우승하면서 주목받기 시작했으며 지금은 수많은 아티스트들에 의해 리메이크 되는 명곡들을 만든 아티스트로 손꼽힙니다.

흥미로운 사실은 두 사람이 함께한 첫 작업은 거의 모든 레이블로부터 번번이 퇴짜를 맞았다는 점입니다. 데모 테이프를 들은 폴리그램 노르웨이 MD의 비서가 상사를 설득한 끝에 시크릿 가든은 비로소 첫 음반 계약을 맺었고 1995년 'Nocturne'이 유로비전 노르웨이 출품작으로 선정, 대회에서 우승해 이름을 알렸습니다. 이후 1996년 데뷔 앨범 'Songs From A Secret Garden'을 발매, 활발한 활동을 하면서 지금의 자리에 올랐습니다.

[MBN 문화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