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5월 24일 굿모닝MBN 주요뉴스
입력 2018-05-24 06:50  | 수정 2018-05-24 07:01
▶ 이르면 오늘 '풍계리 폭파'…기자단 정오 도착
북한은 이르면 오늘 오후 풍계리 핵실험장 폭파 행사를 진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남측 기자들을 포함한 취재진은 어제저녁 7시 원산역을 출발해 오늘 낮 12시쯤 풍계리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 "주말 싱가포르서 실무준비"…"내주 알게 돼"
미국과 북한의 고위 관리들이 미북정상회담 사전 준비를 위해 이번 주말 싱가포르에서 만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다음 달 12일 예정된 미북정상회담 개최 여부와 관련해 다음 주 알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문 대통령 귀국…남북 핫라인 가동?
문재인 대통령이 1박 4일간의 미국 순방일정을 마치고 오늘 새벽 귀국했습니다.
한미정상회담에 대해 김정은 위원장과 의견을 교환할 것으로 알려져 남북 정상 간 첫 핫라인 연결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 '가정부 고용' 조현아 소환…'경비원 갑질' 추가 폭로
이른바 '땅콩회항' 논란으로 집행유예를 선고받은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이 필리핀 가정부 불법 고용 혐의로 오늘 법무부에 소환됩니다.

대한항공 일가가 자택 경비원을 노예처럼 부렸다는 추가 폭로도 나와 경찰이 조사에 나섰습니다.

▶ 법정에 선 이명박…"다스는 형님 회사"
재판에 처음 출석한 이명박 전 대통령은 "다스는 형과 처남이 만든 회사"라며 실소유주 의혹을 거듭 부인했습니다.
삼성 뇌물수수 혐의는 자신에겐 충격이자 모욕이라며 반발했습니다.

▶ 전국 곳곳에 황사…미세먼지 '매우 나쁨'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황사가 기승을 부리겠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도 짙어져 대부분 지방에서 '매우 나쁨'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