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수도권, 충남 황사주의보.
입력 2008-05-30 07:05  | 수정 2008-05-30 07:05
## 1. 오늘 아침도 하늘이 뿌옇던데, 오늘은 짙은 안개에다가 황사소식 까지 있다면서요?

오늘 아침, 목 컬컬하신 분들 많으시죠? 유난히 하늘이 뿌옇습니다. 황사와 짙은 안개 때문이데요.
황사대가 내륙지방으로 빠르게 이동하면서, 오늘 아침 서울경기와 인천, 충남지방으로 황사주의보가 발효됐습니다.
현재 관악산의 미세먼지 농도가 679마이크로 미터, 백령도는 313 마이크로미터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평소보다 10배 가까이 높은 수치인데요.
오늘은 양치질과 손 씻기에 조금더 부지런하셔야겠고, 오늘처럼 황사가 심할 때는 물을 7잔 이상 마시는게, 생각보다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꼭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기상도) 오늘 오전 한때, 서울경기와 강원지방으로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황사로 인해서 이 비에 먼지가 섞여내릴 것으로 보이니까요. 5밀리미터 미만의 적은 양이지만, 우산은 꼭 쓰시기 바랍니다.

(현재기온) 현재기온입니다. 서울과 부산이 나란히 17도, 청주 20도 등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오늘최고) 오늘은 한 낮 더위가 없습니다. 어제보다 5,6도 가량 기온이 낮아져서, 서울 23도, 대전 24도, 대구는 25도가 예상됩니다.

## 2. 벌써 주말입니다. 주말날씨가 가장 궁금한데요. 궂은 날씨는 계속되는건가요?

유난히 궂은날씨를 보이던 이번주였습니다. 다행히 이번 주말에는 전국에 비 소식이 없는데요.
다만, 오늘 강한 황사가 계속되기 때문에 내일까지도 대기 중의 미세먼지가 평소보다 높을 전망입니다.
호흡기나 면역력 약하신 분들은 주말까지도 건강관리에 유의하셔서, 외출은 가급적 줄이시는게 좋겠습니다.

(주간날씨) 일요일까지 한 낮에 크게 덥지 않겠습니다. 전국이 쾌청한 날씨를 유지하면서, 서울의 한 낮 기온 23도 선이 예상됩니다.

(세계날씨) 오늘 런던과 오클랜드는 잔
뜩 찌뿌린 하늘이라고 하는데요. 그 밖의 자세한 세계날씨 함께 보시죠.

(이호원 기상캐스터)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