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Hot-Line] 이에스브이, AI 시장 확대 기대에 강세
입력 2018-05-21 15:00 

이에스브이가 인공지능(AI) 시장 확대 기대감에 강세다.
21일 오후 2시 50분 현재 이에스브이는 전일 대비 20원(1.57%) 오른 1295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18일에 이어 2거래일 연속 상승세다.
최근 인공지능(AI), 미래차 등 4차산업 관련 종목에 대해 관심이 모이는 가운데 관련 기술을 보유한 이에스브이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스브이는 지난해 AI 헬스케어 로봇 '필로(Pillo)'와 공동 연구 개발 계약을 맺고 국내 독점 판매권을 확보한 바 있다. 필로는 사용자가 의사·헬스케어 전문가와 직접 연결돼 자신의 건강 상태나 질병에 대한 처방을 받을 수 있는 인공지능 로봇이다. 약이 떨어지면 스마트폰, 태블릿 PC, 스마트워치 등 기기와 연결해 자동 주문을 넣을 수 있게 했다.

필로는 올 4분기 후속 모델 출시를 앞두고 현재 음성인식 기업 오르비타(Orbita)와 함께 인공지능 및 음성 기술 결합을 위한 알고리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울러 AI 관련주로 거론되는 이에스브이는 이미 구글과 삼성전자·인텔 등 다수의 글로벌 업체들과 수 차례 협업한 바 있는 콰미 페레이라(Kwame Ferreira) 임파서블닷컴 최고기술책임자(CTO)와 대런 루이스(Darren Lewis) 전 구글 수석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를 사내이사로 영입하고,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주축으로 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 중이다.
미국 스탠포드대에서 컴퓨터공학 석사 학위를 받은 대런 루이스(Darren Lewis)는 AI 분야 권위자로 꼽히며, 구글의 수석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일하며 지메일의 시스템 개선을 통해 사용자가 100만명에서 10억명으로 증가하는 데 큰 기여를 해 주목을 받았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