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해피콜 듣지 말고 클릭 하세요" 삼성생명, 모바일 보험가입확인 서비스
입력 2018-05-21 11:10 
[사진 제공 = 삼성생명]

"네? 잘 안 들려요!", "지금 업무시간이라서요. 나중에 통화해요."
보험에 가입한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가입 후 보험에 대한 주요 내용을 확인하는 해피콜을 받는다. 하지만 시간 또는 장소를 이유로 제때 마치지 못해 같은 전화를 수차례 받은 고객이 적지 않다.
삼성생명은 이 같이 전화로 하던 가입확인 절차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21일부터 '모바일 보험가입확인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모바일 보험가입확인 서비스는 보장성 상품에 가입하고 전자서명을 택한 계약자에게 우선 시행된다.
전자서명을 마친 계약자는 곧바로 본인 휴대폰으로 해당 문자를 받게 된다. 보험증권을 수령할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도 청약 즉시 간단한 클릭만으로 보험 가입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전처럼 전화로 보험계약을 확인하려면 고객은 상품별로 최소 10개에서 최대 23개까지의 질문을 듣고 대답을 해야 한다. 그러다 보면 대략 4~7분 정도가 훌쩍 지나기 일쑤다. 게다가 콜센터 운영시간이(오전 9시~오후 6시) 개인업무 시간과 겹쳐 통화 자체가 어려운 경우도 있다.
하지만 모바일웹의 경우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기 때문에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삼성생명은 모바일 보험가입확인 서비스 외에도 앱 설치 없이 문자를 발송, 바로 활용이 가능한 '모바일 약관', 보험계약 조회는 물론 보험계약 대출까지 가능한 2세대 인공지능(AI) 챗봇인 '따봇' 등 고객 접점의 모바일 업무 프로세스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디지털뉴스국 전종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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