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SKB 옥수수, `엑소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 독점공개
입력 2018-05-21 10:00 
[사진 제공 =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가 21일 오전 10시 프리미엄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oksusu)'를 통해 오리지널 콘텐츠 '엑소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첸백시 일본편'을 독점공개한다.
프로그램은 매주 월~금 오전 10시 1편씩 공개할 계획이다. 매주 일요일 밤 10시에는 한 주에 공개된 5편을 통합한 60분편을 라이브 형태로 방송한다.
리얼 버라이어티 '엑소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첸백시 일본편'은 국내 최정상 아이돌그룹 엑소의 멤버 첸, 백현, 시우민(첸백시)이 일본 돗토리현을 여행하며 사다리게임을 이용해 복불복으로 일정을 선택하고 체험하는 내용을 담았다.
옥수수와 SM엔터테인먼트가 세 번째로 진행하는 아이돌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전작인 '레드벨벳의 레벨업 프로젝트'는 시즌1에 이어 시즌2 또한 누적 시청수 1000만뷰를 돌파했다.

SK브로드밴드는 자체 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이용해 '엑소'라는 빅아티스트와 '여행'이라는 테마에 대한 니즈·관심도를 확인,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방송 시작 전임에도 불구하고 내부 조사 결과 '엑소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에 대한 10대의 사전인지도가 48.5%에 달한다. 또 해외 팬들의 요청으로 일본, 태국 등 글로벌 판권 판매까지 이어지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제작발표회, 라이브 방송 등 다양한 형태로 투자와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오는 29일 오후 4시 제작발표회를 진행하며 생중계로 공개할 예정이다. 생중계 시 채팅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특히 프로그램 누적 시청건수 2000만뷰 돌파 시 옥수수에서 첸백시 단독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방침이다.
김종원 SK브로드밴드 모바일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옥수수를 통해 SM엔터테인먼트와의 아이돌을 활용한 전략적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1020 시청자층과 아시아 시장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