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5월 21일 굿모닝MBN 주요뉴스
입력 2018-05-21 06:50  | 수정 2018-05-21 07:00
▶ 문 대통령 오늘 방미…풍계리 전망대 설치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미북회담 중재를 위한 한미정상회담 참석차 미국으로 출국합니다.
북한은 전망대를 설치하며 풍계리 핵실험장 폐기를 예정대로 준비 중인데, 남한 기자들의 방북을 거부하고 있습니다.

▶ "송인배, 드루킹 네 번 만나…김경수에 소개"
송인배 청와대 제1부속비서관이 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의 주범인 '드루킹'을 지난해 대선 전 네 차례 만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여비 명목으로 사례비도 받은 송 비서관은 드루킹을 김경수 의원에게 소개해준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 오늘 국회 본회의…드루킹 특검·추경 처리
국회가 오늘 본회의를 열고 드루킹 특검법안과 추가경정 예산안을 처리합니다.
본회의에서는 자유한국당 홍문종, 염동열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도 표결에 부쳐집니다.

▶ 구본무 LG 회장 별세…'검소한 가족장'
투병 중이던 구본무 LG그룹 회장이 73세로 별세했습니다.

경제계가 "큰 별이 졌다"며 애도하는 가운데, 장례는 고인의 유지에 따라 최대한 검소하게 '3일 가족장'으로 치를 예정입니다.

▶ 하와이 용암 또 분출…첫 중상자 나와
2주 넘게 폭발하고 있는 미국 하와이 섬 킬라우에아 화산 인근에서 용암분출로 인한 첫 중상자가 나왔습니다.
킬라우에아 화산 주변에는 모두 22곳에서 용암이 분출되고 있으며, 지금까지 가옥 36채가 부서지고 4채가 불에 탔습니다.

▶ 전국 맑고 포근…미세먼지 '좋음'
성년의 날인 오늘은 전국이 맑고 포근하겠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모든 권역이 '좋음' 수준으로 쾌청한 하늘을 볼 수 있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