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는 연결 제무재표 기준 올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35.1% 늘어난 60억원이라고 9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6758억원으로 13.6%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17억원으로 182.3% 급증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업계 특성상 1분기는 전통적인 비수기로 꼽히는데다 소비심리 위축 영향으로 외식업 경기 회복세가 더딘 가운데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세를 이어간 점은 고무적"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주력사업인 식자재 유통부문과 단체급식 부문에서 신규 수주를 늘어나 매출을 견인했다. 식자재 유통 부문의 경우 신규 거래처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약 21% 늘면서 매출이 같은 기간 13% 증가해 5543억원을 기록했다. 단체급식 부문 역시 재계약이 이어지면서 12% 이상 증가한 846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글로벌 부문 및 송림푸드 등 기타 사업부문은 베트남 축육과 미국 수산물의 내수 유통 확대, 제3공장 가동 등으로 지난해보다 매출이 54억원 뛰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차별화된 상품과 역량으로 신규 수주는 물론 수익성 확보 중심의 경영 활동을 강화해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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