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신협, `재테크도 게임처럼~` 젊은층 겨냥 적금 2종 눈길
입력 2018-04-27 13:28 
[사진 제공 = 신협중앙회]

금융소비자 유치와 고객 점유율 증대를 위해 금융권에서 신상품을 출시하고 있는 가운데 상호금융의 '맏형'격인 신협 역시 젊은 소비자들을 위한 니치(틈새)상품을 출시해 눈길을 끈다.
■ 재테크도 게임처럼! 차곡차곡 쌓아가는 '테트리스 적금'
테트리스 적금은 다양한 모양의 블록을 쌓아 한 줄을 채울 때마다 점수를 획득하는 게임 테트리스처럼 소비자가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자유자재로 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만 19세 이하 미성년자만 가입할 수 있는 이 상품은 월 최대 40만원까지 수시로 입금할 수 있으며 ▲긴 가입기간 ▲수시인출 기능 ▲최고 1.0%포인트 우대이율이 인상적이다.
테트리스 적금은 여타 적금 상품과 달리 연 단위로 최대 6년까지 가입 가능하다. 자녀들의 초등학교 입학, 초등학교 졸업, 대학교 입학 등 여러 목적에 맞는 기간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녀를 둔 고객이라면 눈여겨 볼만한 상품이다.
테트리스 적금의 가장 큰 특징은 수시인출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일반적인 적금과 달리 긴 계약기간을 고려해 가입 후 1년 후부터 총 입금금액의 최대 50%까지 인출할 수 있다. 일반 적금의 경우 중도해지 시 일정한 페널티가 부과 되는데 테트리스 적금은 수시인출이 가능한 만큼 급전이 필요할 때 요긴하게 쓸 수 있다.

테트리스 적금은 6가지 우대조건을 달성할 경우 최대 1.0%포인트의 높은 우대이율을 제공한다. 우대조건은 학생들이 자주 가는 서점 및 편의점에서의 체크카드 사용 금액, 알뜰한 저축습관을 돕는 자동이체 실적, 그리고 형제·자매의 테트리스 적금 가입 여부 등으로 미성년자에게 적합한 목표와 우대이율을 제공한다.
■ 20·30 잇걸들을 위한 '레이디4U 적금'
신협S뱅킹 모바일 앱에서만 가입할 수 있는 레이디4U 적금은 만 20~39세 여성 전용 상품으로 최대 3년간 매월 100만원까지 수시로 납입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통한 간편 가입과 최고 1.0%포인트의 우대이율이 특징이다.
레이디4U 적금은 7가지 우대조건을 달성할 경우 최대 1.0%포인트까지 금리를 더 지급한다. 우대조건은 20·30대 여성들이 자주 이용하는 화장품, 카페,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체크카드 사용 금액, 목돈 마련을 위한 인터넷(스마트폰) 예·적금 가입실적 등이다.
현재 신협은 테트리스 적금, 레이디4U 적금 출시 기념 이벤트를 오는 6월 1일까지 진행 중이다. 이벤트 기간 해당 상품에 가입하고 일정금액 이상 납입한 경우 자동 응모되며 신협은 추첨을 통해 2만원 상당의 모바일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정관석 신협중앙회 수신지원팀장은 "올해도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 충족을 통해 비대면 채널을 확장하는 등 신협 수신 마케팅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금융소비자 편익 증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전종헌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