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한국토지주택공사가 경기도 시흥시 은계지구에 ‘시흥은계 S-3블록을 공급할 예정이다.
해당 단지는 서울, 인천, 부천, 광명 등을 잇는 수도권 서남부의 중심지로 각광받고 있는 시흥은계 지구 내 10년 공공임대주택이다.
전용면적 51㎡·74㎡·84㎡, 총 839세대로 계획되었으며, 특히 은계지구 내 마지막 공공임대라는 점이 특징이다.
S-3블록은 남향위주의 단지 배치에 넓은 동간거리를 갖추었으며, 단지 남측으로 탁 트인 조망권을 확보하여 보다 쾌적한 주거환경을 완성하였다.
단지 인근에 서울외곽순환도로(시흥IC)와 제2경인고속도로(신천IC)가 인접하고, 오는 6월 개통 예정인 소사~원시선 복선전철이 지구 가까이 위치하여 서울을 비롯한 주요도시의 이동이 더욱 편리해 질 것이란 전망이다.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인 점도 눈여겨 볼만하다. 도보통학 거리에 초등학교가 위치하며, 단지 인근에 은행천과 근린공원, 수변공원 등 친환경적인 요소가 조성되었다.
또 은계지구 중심상업지구와 400m 거리이고 롯데마트·CGV 등 인근 은행동과 대야동 시가지의 인프라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차로 10여분 거리에 KTX 광명역이 있어 코스트코(COSTCO), 이케아(IKEA) 및 롯데쇼핑몰 등 광명인프라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지구 남쪽에는 조성중인 매화일반산업단지가 완공되면 직주근접을 통한 배후주거지로써의 역할 또한 기대해 볼 수 있다.
지역 부동산중개업자 A씨는 소사~원시선 복선전철 개통을 앞두고 최근 들어 S-3블록 공급과 관련해 많은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며 합리적인 비용으로 서울 접근성 좋은 곳에 거주하길 원하는 실수요자들이 시흥은계지구에 주목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4월 공급 예정인 시흥은계 S-3블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LH한국토지주택공사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