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배그 점검으로 수정/변경되는 문제 14가지는?
입력 2018-04-12 13:24 
배그 점검은 12일 오후 2시 종료 예정이다. 사진=배틀그라운드 공식 SNS
[매경닷컴 MK스포츠 강대호 기자] 배그 점검으로 이용자들의 불만을 자아냈던 문제들이 보완된다.
게임 개발사 PUBG주식회사는 12일 오전 11시부터 3시간 일정으로 배그 점검을 시행 중이다.
이번 배그 점검은 정식서비스 1.0 버전 10차 업데이트를 위함이다. PUBG주식회사가 패치를 통해 해결 혹은 완화된다고 밝힌 사안은 다음과 같다.

이하 배그 점검 후 적용될 정식서비스 1.0 버전 10차 업데이트 PUBG주식회사 공지 관련 내용 전문.
■자기장 밸런스 조정
지난 1월 자기장 밸런스 관련하여 테스트 진행 시 여러분께서 전달 주신 피드백을 참고하여 자기장 밸런스에 대해 내부에서 여러 차례 조정 작업을 진행해 왔습니다.
조정된 자기장은 여러분께서 보내주셨던 피드백인 전투 양상이 불규칙하고 고르지 않았던 부분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미라마 개선
미라마 관련하여 2차 개선이 진행됩니다. 미라마의 특색 있는 게임 플레이를 유지하면서 더 풍부한 배틀로얄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밸런스 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미라마의 북쪽 변두리 지역은 기존에 위험 대비 보상이 적어 플레이어가 다양한 전략을 구사하기 어려웠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변두리 지역을 개선함으로써 플레이어의 전략적 선택으로 도전 가능한 다양한 선택지 중 하나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최적화
미라마 맵의 중거리에서 보이는 건물을 최적화하여 GPU 부담을 줄였습니다.
■자기장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o 자기장이 움직이지 않고 대기하는 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한곳에 오래 머무를 수 없습니다.
o 자기장의 최대 이동 속도가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자기장은 경기 후반으로 갈수록 전보다 느리게 다가옵니다.
o 후반부 자기장이 느려지는 대신 7, 8, 9번째 자기장의 피해가 상승하였습니다.
o 첫 자기장을 제외한 나머지 자기장에서 극단적인 안전 지역이 생성될 확률이 기존 대비 약 30% 감소하였습니다.
o 마지막 자기장은 랜덤이 아닌 정중앙으로 좁혀 들며 안전 지역 비활성 시간을 포함하여 총 대기 시간이 3분 15초에서 1분 3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o 경기 후반으로 갈수록 안전 지역에서 육지가 차지하는 비율이 증가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o 에란겔의 경우, 첫 번째 안전 지역이 30초 더 빠르게 공개됩니다.
■ 게임 플레이 개선을 위하여 맵에서 의상 아이템이 스폰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o 의상 아이템을 제외한 아이템의 스폰 밸런스는 유지 됩니다.
■미라마의 북쪽 지역(북동, 북서)을 중심으로 개선하였습니다.
o 북쪽에 Oasis가 추가되었으며, 북서쪽에는 Alcantara라는 마을이 추가되었습니다.
o 도로와 비포장로드와 차량 스폰 위치를 추가 배치하여 진입과 탈출을 쉽게 하였습니다.
o 스폰 밸런싱을 위해 일부 북쪽 지역의 마을 외곽에 스폰 등급을 상향시켰습니다.
■파티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o 파티원이 아닌 유저의 Career 화면에서 INVITE 버튼을 클릭하여 팀 초대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o 파티의 장(Host)일 경우, 팀원을 추방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하단에 있는 친구 리스트 Team 탭에서도 팀원을 추방할 수 있습니다.
■카펫(양탄자), 천막 소재 위에서 발소리가 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미라마에서 일정 거리 이상에서 물체들이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미라마에서 얇은 실내용 화초에 총알이 막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미라마에서 표지판, 식물, 계단 등이 비정상적인 위치에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킬러 관전 모드에서 플레이어를 죽인 자로 관전 대상이 옮겨지기 전에 해당 킬러가 사망할 경우 플레이어 관전이 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차량 충돌 대미지를 입은 후 차량에 승차하여 주행 도중에 하차할 경우, 차량 하차 대미지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dogma01@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