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13시 mbn 주요뉴스
입력 2008-05-21 12:20  | 수정 2008-05-21 12:20
▶ 육군 착오로 174명 '현역 복무'
육군 당국의 행정착오로 보충역 대상이 174명이 현역으로 편입된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군은 이들을 보충역으로 편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이 대통령 내일 '대국민 담화'
이명박 대통령이 내일 한미 FTA 조기비준을 촉구하는 대국민담화를 발표합니다. 쇠고기 파문에 대해서는 사과할 예정입니다.

▶ 야당 오늘 '정운천 장관 해임건의'
야당은 어제 발표된 정부대책을 깍아내리면서 재협상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오늘 정운천 농림수산장관에 대한 해임건의안을 냅니다.

▶ 미 "북핵 문서 조작증거 없다"
미국 정부 당국자는 북한에서 받은 핵문서에 대해 조작증거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북한은 다음달초 영변 원자로 냉각탑을 폭파 해체합니다.


▶ 한국인 평균수명 78.5세
2천6년 기준으로 한국인 평균 수명이 78.5세로 세계 193개국중 23위로 상위권을 차지했습니다. 일본이 82세로 1위를 지켰습니다.

▶ 오바마 '대의원 과반수' 돌파
미국 민주당 경선 힐러리 후보가 켄터키주에서 압승했지만, 오바마 후보가 과반수를 돌파해 사실상 대선 후보자리를 굳혔습니다.

▶ 사망실종 7만...텐트 지원 요청
지진 사망 실종자가 7만2천명을 넘은 가운데, 중국은 방사능 누출이 전혀 없다고 밝히면서 국제사회에 대량의 텐트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 서청원 대표 '불구속 기소' 될 듯
검찰이 비례대표 공천의혹과 관련해 서청원 친박연대 대표를 불구속 기소한다는 방침으로 알려졌습니다. 친박연대는 오늘 오후 검찰청 앞에서 항의시위를 엽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