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리니지M 점검 완료…14가지 변경 사항은?
입력 2018-04-11 08:36 
리니지M 점검이 끝났다. 업데이트 반영으로 이전 게임과 다른 변경/수정 사항은 14가지에 달한다. 사진=리니지M 공식 SNS
[매경닷컴 MK스포츠 강대호 기자] 리니지M 점검이 끝났다. 이전 게임과 다른 변경/수정 사항은 14가지에 달한다.
개발·유통사 엔씨소프트는 11일 오전 8시 게임 업데이트를 위한 리니지M 정기점검을 6시간에 걸쳐 완료했다.
엔씨소프트는 플레이엔씨에 리니지M 점검으로 반영된 업데이트로 인한 수정/변경 14가지 사항을 공지했다.

이하 엔씨소프트가 게재한 리니지M 4월 11일 패치 노트 전문.
■ 따스한 봄날과 함께, 벚꽃 이벤트 기간이 연장되었습니다!
1. 기간 : 2018년 4월 11일 정기점검 후 ~ 2018년 4월 18일 정기점검 전
■ ‘대 흑장로 몬스터의 설정이 변경되었습니다.
1. 등장 콘셉트 : 행운 몬스터를 통해 대 흑장로 방으로 이동할 수 있었던 설정에서 용의 계곡 필드에서 등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2. 대 흑장로의 난이도가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용의 계곡 정상 지역의 몬스터 개체 수가 증가하였습니다.
- 용의 계곡 정상 지역은 일반 지역에 비해 많은 몬스터 개체 수와 빠른 리스폰 속도가 적용됩니다.
■ 다크엘프 흑정령 스킬인 ‘쉐도우 쇼크 설정이 변경되었습니다.
사진=리니지M 공식 SNS

■ 쪽지 기능 관련으로 신고 및 차단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1. 신고 기능 안내
사진=리니지M 공식 SNS

2. 차단 기능 안내
- 쪽지 차단이 설정된 대상 캐릭터는 ‘채팅 차단 리스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성향치 변경이 발생하면 효과 및 단계 표시 등 직관적으로 노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개미굴의 사냥 난이도가 일부 상향조정 되었습니다.
■ 삭제 시간이 설정된 아이템이 자동삭제 되기 이전 UI 상으로 표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Ex) 삭제 1일 이전 – 아이템 아이콘에 ‘1일 텍스트 표시
■ 에바의 축복 아이템이 ‘수중 호흡 곤란 디버프가 적용되었을 때만 자동사용 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그렘린 몬스터가 아이템을 습득하였을 경우 일정 시간이 지난 뒤 아이템이 소멸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기타 수정 사항
1. 아이템 제작 시 최대 설정 개수가 1,000개까지로 설정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2. 제작 이벤트 탭에서 축복의 기운 아이템이 재료로 사용되는 제작 목록이 삭제되었습니다.
dogma01@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