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평역 화성파크드림…둘레길 갖춘 숲세권 입지
입력 2018-03-15 17:32 
부평역 화성파크드림 조감도.
피데스개발이 발표한 '2018~2019년 주거공간 7대 트렌드'에 따르면 올해의 주거 트렌드 중 하나는 올인빌(All-in-Vill) 현상이다. 올인빌 현상은 주변 입지 요소의 개수가 강조된 주거공간이 늘어나면서 집 근처에서 시간을 보내고, 즐기고, 누리는 것을 의미한다. 어떤 하나의 특정한 입지적 장점뿐만이 아니라 여러 가지 입지적 특징을 모두 누릴 수 있는 단지가 선호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또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는 일과 삶의 균형을 일컫는 워라밸(Work & Life Balance) 현상과 자신의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욜로(You Only Live Once) 현상 등이 핵심으로 등장하면서 삶의 만족을 높이는 편의시설과 자연환경 등의 구성은 살기좋은 아파트 입지로서 우선순위가 됐다.
화성개발은 인천시 부평구 부평동 663-22 일원에 3월 중 분양을 앞둔 부평역 화성파크드림이 바로 이러한 특징을 잘 반영하고 있다. 부평역 화성파크드림은 지하 3층~지상 29층 아파트 5개동 및 부대복리시설로 설계됐다. 전용면적 59㎡ 176가구, 75㎡ 163가구, 84㎡ 202가구, 전체 541가구다. 전 가구가 전용면적 84㎡ 이하의 중소형 타입으로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실속 타입이다.
부평역 화성파크드림은 경인선(1호선)과 인천1호선 환승역인 부평역과 동수역이 도보거리에 있다. 경인로, 남동대로, 서울외곽순환도로, 경인고속도로 등을 통해 인천중심권역 및 서울, 수도권 쪽으로의 접근성이 좋고 사통팔달의 편리한 교통망을 자랑한다. 또 동수초, 부평중, 부일여중, 부흥중, 부흥고 등과 가깝다.

단지 옆에는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과 뇌병원(공사 중)이 인접해 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대형 병원 인근 아파트는 집값 상승을 높여주는 견인차 역할을 담당한다. 응급처치와 의료서비스 이용이 편리하고 병원 주변 상권도 더 발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부평역 화성파크드림은 천혜의 자연을 가진 숲세권을 자랑한다. 만월어린이공원과 소공원(조성 예정)이 단지 옆에 있어 내 집 정원처럼 누릴 수 있고 단지 앞에는 부개산이 있어 도심 속 힐링 자연을 누릴 수 있다. 부개산을 중심으로 펼쳐진 등산로는 숲길 4㎞, 순환도로 3.8㎞, 팔각정 등으로 구성된다.
부평지역은 재건축 재개발 등 각종 정비사업이 활발히 진행돼 주거문화 개선 및 가치가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 부평6동 주민센터가 단지 바로 옆에 있고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부평시장, 부평문화의 거리, 부평지하상가 및 역사 내 다양한 편의시설을 함께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모든 가구를 남향 중심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주차장은 전면 지하화하고, 지상에는 테마공원을 조성했다. 단지 내 산책로와 만월어린이공원, 소공원(예정)과 연계해 단지 안팎으로 자연교감형 설계를 추구했다. 타입별로는 탁 트인 조망이 가능한 4베이 설계, 2면 개방형 설계 등으로 구성하고 공간별로 수납공간을 강화했다.
부평역 화성파크드림 투시도.
또 알파룸 설계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도록 했고 와이드한 드레스룸 공간을 선보일 계획이다.
부평역 화성파크드림은 LG 유플러스의 홈 IoT 시스템을 지원한다. 홈네트워크와 연동하는 IoT@home 앱을 이용하면 편리한 디지털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헤파필터 전열교환식 환기스템이 적용돼 미세먼지 걱정도 덜어준다. 지하주차장 재시감지 시스템과 LED조명이 적용돼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량을 알려주는 EMS시스템과 일괄소등스위치(가스, 조명), 원터치 방범 설정, 200만화소 CCTV DVR 시스템, 스마트 스위치 내에 가구 내 E/V호출 시스템 등 첨단 시스템이 적용됐다.
견본주택은 남동구 구월동 1547-1에 들어설 예정이다.
운정 화성파크드림 잔여 가구 분양 중
경기도 파주시 목동동 898(운정신도시 A32BL)에 위치한 운정 화성파크드림의 잔여 가구도 분양 중이다. 운정 화성파크드림은 지하 1층, 지상 최고 25층의 아파트 14개동과 부대복리시설로 설계됐다. 전용면적 63㎡, 74㎡, 84㎡A, 84㎡B, 84㎡C 총 1047가구 대단지다.
운정신도시는 GTX-A파주 연장안이 통과되면서 더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운정 화성파크드림은 이와 더불어 광역M버스 역세권에 단지 남서쪽 중심상업지역에는 홈플러스 더플러스몰과 롯데시네마가 입점해 있다. 각종 상업시설이 속속 들어서며 더 편리한 생활 인프라가 구축돼 몰세권 아파트로 각광받고 있다.
또 전 가구가 남동, 남서향 배치로 조망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한 단지 배치를 적용했다. 주차장을 전면 지하화하고 지상에는 테마공원으로 구성해 자연교감 공원형 단지를 추구했다. 인근 도래공원과 연계된 단지 내 산책로를 만들어 내 집 정원처럼 도래공원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운정신도시 최초로 홈네트워크와 연동한 IoT@home 구현이 가능하며 초고속정보통신 특등급(예비인증), 디지털교보문고 전자도서관 등 편리한 스마트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타입에 따라 3면 개방형 설계, 2면 개방형 설계, 4베이 등으로 구성된다. 공간별로 수납공간을 강화하고 알파룸 설계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셀렉티브 스페이스(맞춤 선택형 공간)와 김치냉장고장 선택, 강화된 보조주방과 와이드한 드레스룸 공간을 선보인다.
[박진형 디지털뉴스국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