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한국투자신탁운용, 벨기에 외무부 청사 투자 부동산펀드 출시
입력 2018-03-12 10:41 
[사진 제공 = 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은 벨기에 외무부 청사(에그몬트 Ⅰ·Ⅱ)에 투자하는 '한국투자 벨기에코어오피스 부동산투자신탁(파생형)'(이하 한국투자벨기에부동산펀드)을 출시하고 오는 14일부터 21일까지 모집에 들어간다고 12일 밝혔다.
'한국투자벨기에부동산펀드'가 투자하는 벨기에 외무부 청사는 브뤼셀 소재 CBD(Central Business District, 중심업무지구)에 위치한 오피스 빌딩이다. 브뤼셀 왕궁, 에그몬트 왕궁, 법무부, 대법원, 연방의회 등 정부기관이 인접해 있다. 에그몬트 Ⅰ·Ⅱ 빌딩은 각각 1997년과 2007년 외무부 청사로 지어졌고, 앞으로 약 13여년간 잔여임차기간이 남아 있다.
벨기에 브뤼셀 오피스 시장은 유럽 주요 도시에 비해 가격 변동성은 낮고 수익률은 높은 시장으로 평가 받는다. 실제 브뤼셀의 핵심 업무지역 오피스 빌딩의 공실율은 1% 이하로 매우 낮은 수준이다. 또 2004년 이후 연평균 약 1.9% 수준의 임대료 상승이 이어지고 있어 향후 안정적인 배당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다.
한국투자벨기에부동산펀드는 해외 부동산 공모펀드 중 처음으로 투자 원금의 100% 환헷지를 실시해 환율변동에 의한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환헷지 프리미엄으로 인한 수익 상승효과를 추구한다. 배당에 대해서도 60~80%수준의 헷지를 실시해 펀드 운용의 안정성을 높일 계획이다.

한국투자신탁운용 관계자는 "유럽 부동산은 투자자들에게 익숙한 대상이 아니지만, 이제까지 이 지역에 투자할 수 있는 마땅한 투자상품이 없었던 이유가 크다"며 "우리나라 오피스 시장의 공실률이 10% 수준인 점을 감안할 때 유럽 지역 내에서도 낮은 공실률을 유지하고 높은 임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한국투자벨기에부동산펀드는 안정적인 새로운 투자처를 찾는 투자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투자벨기에부동산펀드는 오는 22일 설정될 예정이며 총 운용기간은 5년이다. 목표투자기간은 3년으로 배당은 연 2회 실시한다. 펀드 설정 이후 2년 6개월 시점부터 자산매각작업을 시작해 3년 내 완료할 계획이다.
펀드 가입은 한국투자증권, KB국민은행, KEB하나은행, 우리은행, DB금융투자, 유진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대신증권 전 영업점에서 가능하며 최소 가입금액은 500만원이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