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김소연 인턴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히트곡 'DNA' 뮤직비디오가 케이팝 그룹 사상 최단 기간 3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9월 18일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앨범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의 타이틀 곡 'DNA' 뮤직비디오는 7일 오전 11시 19분경 유튜브 조회수 3억 뷰를 돌파했다.
뮤직비디오 공개 이후 약 5개월여 만에 기록이다.
'DNA' 뮤직비디오. 사진| 유튜브 캡처
방탄소년단은 뮤직비디오 공개 후 한국 가수 최단 기간 유튜브 조회수 1000만, 2000만 뷰 돌파 기록, 케이팝 그룹 최단 기간 1, 2억 뷰를 돌파하는 등 글로벌 아이돌의 인기를 유감없이 입증했다.
또 해당 앨범의 수록곡인 '마이크 드롭리믹스 버전 뮤직비디오도 7일 오후 1시 30분 기준 유튜브 조회수 1억 8477만회를 기록하고 있어 조만간 2억 뷰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불타오르네' 뮤직비디오. 사진| 유튜브 캡처
뿐만 아니라 ‘불타오르네(Fire) 역시 이날 2억 9684만 회를 기록중이라 조만간 3억 뷰를 넘길 것으로 보인다.
방탄소년단은 3억 뷰를 돌파한 'DNA' 뮤직비디오 이외에도 2억뷰를 넘긴 ‘불타오르네(FIRE), ‘쩔어, ‘피 땀 눈물, ‘낫 투데이(Not Today) 등 4편의 뮤직비디오와 ‘상남자, ‘세이브 미(Save ME), ‘봄날, ‘댄저(Danger), ‘아이 니드 유(I NEED U), ‘호르몬 전쟁,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등 7편의 1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1억 뷰를 넘는 뮤직비디오가 총 12편으로 한국 가수 최다 보유 기록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4월 4일 세 번째 일본 정규 앨범 '페이스 유어셀프(FACE YOURSELF)'를 발매한다.
ksy70111@mkinternet.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