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LG전자, 인도서 애국 캠페인 `카르살람` 전개
입력 2018-03-06 10:13 
[사진 제공 : LG전자]

LG전자는 인도에서 군인과 보훈가족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카르살람'('경례하다'는 뜻의 힌디어) 캠페인을 진행 중이라고 6일 밝혔다.
캠페인을 위해 지난 1월부터 50여 유통매장을 비롯해 학교, 관광지 등 다양한 곳에서 "군인들이 있기에 인도 시민들이 365일 안전하게 지낼 수 있어요!"라고 외치는 시민들의 모습을 촬영했다. 군인들에게 보내는 응원 영상 메시지다.
현재까지 8만5000여 명의 시민들이 영상 메시지를 남겼다. LG전자는 세상에서 가장 긴 응원 영상을 제작해 기네스에도 도전할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응원 메시지가 담긴 메모지 11만 4741장을 이어 붙여 8338m로 기네스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아울러 LG전자는 인도 국경수비대(BSF)와 함께 국가 유공자, 유족 등 69가구를 선정해 다음달 중 냉장고, 세탁기, 정수기, 오디오, 스마트폰 등 5개 제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김기완 LG전자 인도법인장 부사장은 "인도는 애국심이 강하고 군인에 대한 예우를 중시하는 나라"라며 "문화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바탕으로 한 현지 마케팅으로 인도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 인도법인의 매출은 지난해 약 20억달러 규모로 1997년 진출 첫해와 비교하면 60배 가까이 성장했다. 임직원 수는 같은 기간 동안 400여명에서 현재 3400여명으로 8배 이상 늘었다. 임직원 99% 이상이 현지인일 정도로 LG전자 인도법인은 현지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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