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포체티노 감독 “손흥민, 항상 놀라운 일을 기대하게 한다”
입력 2018-03-04 13:33 
손흥민이 허더스필드와의 경기에서 멀티골을 터뜨렸다. 사진=AFPBBNEWS=News1
[매경닷컴 MK스포츠 한이정 기자] 멀티골을 터뜨린 손흥민(26)에게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토트넘 홋스퍼 감독이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손흥민은 4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18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9라운드 허더스필드와의 경기에서 멀티골을 기록했다. 손흥민의 활약에 토트넘은 2-0으로 승리했다.
경기 후 포체티노 감독은 손흥민의 기량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미국 스포츠매체 ESPN과의 인터뷰에서 포체티노 감독은 자질을 보여주는 것은 선수들에게 달려 있다. 손흥민은 언제나 놀라운 일을 기대하게 하는 선수 중 한 명이다”고 말했다.
이어 손흥민은 재능이 있는 선수다. 일관성도 있고 굉장히 능숙하다. 손흥민이나 해리 케인이 활약해줄 때마다 나는 너무 행복하고 만족스럽다. 손흥민의 2골이 우리를 도왔다”고 전했다.
손흥민은 지난 1일 열린 로치데일과의 경기에서도 멀티골을 기록하며 팀에 승리를 안겼다. 2경기 연속 멀티골 활약이다.
경기 후 손흥민은 다수의 매체로부터 최우수선수(MOM)로 뽑히는 등 활약을 인정받았다. 영국 스포츠매체 스카이스포츠는 최근 선발에서 제외됐던 손흥민은 자신이 주전감임을 증명했다. 훌륭한 기술로 골을 넣어 상대를 위협했다”고 보도했다. yijung@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